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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의 칼퇴를 도와줄 포스트잇 정리 방법!
2015. 10. 1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얼마 전 하이현은 '정리의 달인'이라고 불리우는 직장 동료로부터 쏠쏠한 업무 팁을 전수 받았답니다! 정리의 달인이라고 불리우는 동료의 책상은 저 멀리서도 눈에 띌 정도로 늘 정리 정돈이 잘 되어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저 하이현은 모니터 주변에 붙어 있는 포스트잇들이 알아보기 쉽게 정돈된 것이 특히 놀랍더라고요!^^;;  하이현처럼 정리 정돈에 서툰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해 업무 능률을 향상시켜 줄 포스트잇 정리 노하우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0^




 

한 곳에 메모하는 습관 기르기!



하이현이 '정리의 달인' 동료에게 전수받은 포스트잇 정리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기 전에 먼저 평소 메모 습관을 점검해보셔야 하는데요. 급한 업무 요청이 들어올 때 손에 닿는대로 메모를 하셨다면 먼저 한 곳에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자신만의 수첩이나 업무용 노트가 있다면 우선 한 곳에 메모를 해두시고 다시 한 번 내용을 정리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기 때문이예요^^ 특히 급히 메모가 필요할 땐 포스트잇만큼 유용한 것이 없을 것 같은데요. 급히 적어 놓은 포스트잇들도 한 곳에 모아 붙여놓으시면 중요한 메모를 빠트리지 않고 파악하기가 좋겠죠?^^



모니터 공간 분리하기!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과거를 생각할 때는 왼쪽을, 미래를 생각할 때는 오른쪽을 바라본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 하이현도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인데요!! 정리의 달인 동료의 모니터 주변이 그냥 정리정돈으로만 완성되는 것이 아니였더라고요! +0+



바로 모니터를 왼쪽 오른쪽 구역으로 구분하여 왼쪽은 과거에 처리한 일, 오른쪽은 미래에 할 일을 붙이는 공간으로 분리하여 활용하는 것이 노하우인데요! 모니터 구역을 분리하여 주변의 포스트잇을 정리해나가면 훨씬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고 하니 직장인 분들은 기억해두셨다가 꼭 한 번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0^  



상황별 나만의 맞춤 메모법!


앞서 소개해드린 정리 방법에 이어 업무의 중요도에 따라 포스트잇의 색깔을 달리 하여 구분을 하시는 것도 유용한 방법이랍니다. 업무 외에 메모를 남겨두어야 할 사항들은 업무 수첩 외 별도의 일정 정리 공간을 마련하여 메모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특히 직장인 분들 뿐 아니라 가정주부님들도 냉장고 등 눈에 잘 띄는 공간에 해야할 일들을 우선 순으로 메모를 해두시면 시간을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0^ 




지금까지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포스트잇 정리 노하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포스트잇은 평소에 많이 사용하기는 하지만 정리가 되지 않아 포스트잇을 잘 활용하지 못하셨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기억해두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 노하우가 있다면 댓글로 마구마구 공유 부탁 드려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