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직장인 스킬 업그레이드! 유용한 파워포인트 기능 Tip
2015. 7. 2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각종 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할 일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같은 업무라도 오피스 프로그램을 잘 다루면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도 있는데요!


예전에 소개해 드린 엑셀 활용법 포스팅도 많은 도움이 되셨겠죠^^ 오늘은 직장인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파워포인트의 활용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파워포인트 작업을 자주 하는 직장인 분들 꼭 참고해보세요~






도형 병합/교차/빼기 기능으로 원하는 도형 만들기


직장 생활 중 직접 파워포인트를 만들거나 발표해야 할 일이 생기곤 하는데요. 예전에 알려드린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도 중요하지만 발표를 할 파워포인트 자료도 발표에 큰 영향을 미치겠죠! 오늘은 여러가지 파워포인트 스킬 중 도형 병합/교차/빼기에 대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작업을 할 때 원하는 도형이 없어서 난감한 적이 종종 있으셨을 텐데요. 도형 병합/교차/빼기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완성도 있게 원하는 도형을 만드실 수 있답니다. 단계별로 하나씩 알려드린 테니까 천천히 따라 해 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우선 파일탭에서 옵션 항목으로 들어가신 다음 간단한 설정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옵션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 항목으로 가서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 카테고리에 있는 ‘셰이프 병합’‘셰이프 교차’, ‘셰이프 빼기’ 항목을 추가합니다.



그럼 이제 왼쪽 상단에 셰이프 관련 항목이 추가된 것이 보이시죠? 이렇게 빠른 실행 도구에 추가를 하면 원하는 항목을 왼쪽 상단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셰이프 기능 뿐만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빠른 실행 도구에 추가해도 정말 편리하답니다!



이제 준비는 모두 끝났습니다! 원하는 모양을 슬라이드에 그리신 후 셰이프 관련 항목을 선택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같은 도형이 어떻게 변하게 되는지 보여드릴게요!



 

 <변경 전>                       ▶▶                        <변경 후>


같은 그림이라도 이렇게 완전히 다른 도형이 되었죠! 이 기능만 잘 활용하시면 파워포인트를 작성하실 때 필요한 모든 도형을 자유자재로 만들어서 활용할 수가 있답니다! 참 쉽~죠 :)



빠른 작업을 도와주는 다양한 단축키


오피스 프로그램을 활용하실 때에는 간단한 단축키를 활용하면 작업이 정말 빨라지는데요. 작업에 유용한 단축키를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단축키 중에서는 눈금이나 안내선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슬라이드를 편집할 때 간간히 활용하면 보다 깔끔하고 정돈된 장표를 만들 수 있답니다.


그리고 슬라이드 쇼에서 화면을 검정색이나 하얀색으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발표 도중 청중들의 시선이 화면으로만 시선이 쏠릴 때 발표자에게 집중을 하게 만들 수 있는 좋은 기능 이랍니다. 

 

<글꼴 편집>

글꼴 서식창 - Ctrl + T

글자 키우기 - Ctrl + Shift + >

글자 줄이기 - Ctrl + Shift + <

밑줄 - Ctrl + U

글자 기울이기 - Ctrl + I

글자 굵게 - Ctrl + B


<보기 표시>

눈금 표시/숨기기: Shift + F9

안내선 표시/숨기기: Alt + F9


<슬라이드 쇼 기능>

슬라이드 쇼에서 화면을 검정색으로 설정: B또는 키보드 자판 마침표(.)

슬라이드 쇼에서 화면을 하얀색으로 설정: W또는 키보드 자판 쉽표(,)

슬라이드 쇼 처음부터 시작: F5 

선택한 페이지에서 슬라이드 쇼 시작: (원하는 페이지에서) 쉬프트 + F5


 

지금까지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파워포인트의 다양한 기능 유익하게 보셨나요? 몇 가지 기능만 잘 활용해도 더욱 완성도 있고 예쁜 문서를 만드실 수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파워포인트 기능 외에도 이건 정말 쏠쏠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마구마구 공유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