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카테고리 없음
[초보 차주 TIP] 초보 차주를 위한 간단하게 실내 세차하는 꿀팁!
2023. 9. 11. 19:58

 

 

자동차 실내 세차는 초보 차주에겐 난관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실내 세차 꿀팁을 소개해 드릴게요!

 

 

 

 

실내 천장은 극세사 타월로 청소하기

 

실내 세차를 할 때 천장 청소는 굳이 하지 않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렇지만 천장 청소는 꼭 하는 게 좋아요! 자동차 실내 천장은 대부분 직물 소재이다 보니 세균이나 곰팡이가 잘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자동차 실내에서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의외로 천장이 원인인 경우도 있답니다. 실내 천장을 청소할 때는 실내용 클리너나 다용도 클리너를 극세사 타월에 묻혀 가볍게 닦아주세요. 직물 소재이기 때문에 너무 세게 문지르면 보풀이 일어날 수 있는데요. 그래서 힘주어서 문지르기보다는 손으로 꾹꾹 눌러주며 닦아야 해요.

 

 

 

 

 

자동차 시트는 재질에 따라 다르게

 

자동차 시트는 몸에 직접 닿는 부분인 만큼 각종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곳이기도 해요. 그러다 보니 세균 번식이 일어나기 쉬워 꼼꼼한 관리가 필수인데요. 직물 재질의 시트라면 먼지를 털어낸 후 진공청소기로 남은 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 주세요! 가죽 재질의 시트라면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한 후에 가죽 전용 보호제를 사용해 청소하는 것이 좋답니다. 가죽 재질은 변색이 쉽게 일어나기 때문에 무리하게 힘을 주어 닦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또, 가죽 재질의 굴곡이나 홈에는 치약과 칫솔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클리닝할 수 있어요.

 

 

 

대시보드 등 플라스틱과 고무 소재는 알코올로

 

대시보드는 면적이 넓다 보니 먼지가 쌓이기 쉬운데요. 전용 세정제를 이용하면 얼룩이 남지 않게 깔끔히 닦아낼 수 있어요. 앞 좌석의 다양한 버튼이나 송풍구에는 틈새에 낀 먼지는 면봉과 진공청소기를 이용해서 청소하면 된답니다. 단, 대시보드는 안쪽에 각종 전자 장치가 있어서 세정제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또, 대시보드처럼 플라스틱이나 고무류의 재질을 사용한 곳은 알코올과 리무버를 이용하면 깨끗이 청소할 수 있는데요. 극세사 타월로 알코올을 묻혀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만약 알코올이 없다면 차량용 워셔액을 대신 사용해도 좋아요.

 

 

 

실내 세차 시작 시 주의 사항

 

실내 세차를 시작하기 전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해야 해요. 실내 세차를 하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나 세균, 곰팡이가 호흡기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심하면 알레르기성 비염 같은 증상을 일으키기도 하죠. 또, 실내 세차를 할 때는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청소할 때 먼지나 오염물이 아래로 떨어지기 때문에 아래에서부터 청소했다면 두 번 청소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해요. 마지막으로 먼지나 오염물을 제거할 때는 큰 것부터 작은 것 순으로 하는 게 더 효과적이랍니다. 각종 큰 쓰레기는 차량용 청소기로 빨아들이고, 구석구석 낀 먼지는 에어컨이나 전용 세정제로 닦아주세요!

 

오늘은 초보 차주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실내 세차 꿀팁을 알려드렸어요! 실내 세차도 외부 세차와 마찬가지로 정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실내 세차 미루고 있었다면 오늘 알려드린 꿀팁으로 꼭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