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보험 가이드/보험 상식
[혹시몰라] 곰팡이 냄새가 누수의 징후일 수 있다고? (feat. H주택화재상해보험)
2023. 4. 17. 10:54

 

 

 

나는 알지. 내 삶 그리고 우리의 삶은 언제나 탄탄대로라는 거! 하지만 인생이라는 게 그렇잖아. 언제 어디서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것! 내 이야기를 해 줄게

 

 

 

 

나 이번 학기에 자취를 시작하기로 결심했거든! 자취할 집을 찾는데, 채광부터 환기까지 고려해야할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더라구. 근데 내가 집을 보던 중 유독 집 하나에서 곰팡이 냄새가 나고, 벽에 얼룩이 있었는데 나중에 찾아보니 그게 누수의 징후였더라고? 하마터면 누수가 된 집에 살게 될 뻔했지 뭐야

 

나는 알지. 너는 즐겁고 행복한 자취 생활을 해낼 거라는 거. 하지만 인생이라는 게 그렇잖아. 첫 자취를 시작하려 하는데, 하필 누수가 된 집에 딱 걸릴 수 있단 말이지

 

내가 이런 상황을 대비할 수 있는 누수 징후 확인법을 알려줄게! 내가 너를 위해 준비했으니 꼭 알아둬!

 

 

 

 

누수 징후 확인법

1.     벽면 혹은 천장에 변색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기

2.     벽에 기포나 갈라짐 같은 질감 변형이 있는지 확인하기

3.     벽이나 천장에 곰팡이 흔적이 있거나 곰팡이 냄새가 나는지 확인하기

4.     화장실이나 싱크대 물을 잠그고 처음 몇 초에 주의를 기울여 벽 근처에 물 떨어지는 소리가 들리는지 확인하기

 

근데 잠깐! 누수가 발생했다고 하더라도, 이 누수 때문에 입은 손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

 

 

 

 

혹시 몰라 준비한 현대해상 다이렉트 H주택화재상해보험!

 

 

 

 

H주택화재상해보험의 급배수설비 누출로 인한 손해 보장 특약에 가입한다면 보험 목적의 수조, 급배수설비 또는 수관이 우연한 사고로 인해 누수 또는 방수됨에 따라 손해를 입었을 경우 가입 금액 한도 실손을 보상받을 수 있어! , 손해를 발생시킨 급배수설비 자체의 손해는 보상에서 제외된다는 거 꼭 기억해~

 

 

 

 

이렇게 누수가 된 집을 피하고, 안전하고 따스한 집을 구하는 것은 성공! 아니 근데 자취를 시작한 지 딱 한 달 된 날, 뱅글뱅글 돌아가야 할 세탁기가 안 돌아가는 거 있지? 분명 처음 이사 했을 땐 멀쩡했는데 이게 대체 무슨 일일까….?

 

 

 

 

하지만 H주택화재상해보험의 18대 가전제품 고장수리 비용 특약에 가입했다면 걱정할 일이 아니야! 보험증권에 기재된 18대 가전제품에 고장이 발생하여 이를 수리한 경우 가입 금액 한도 내 실제 수리 비용을 보상해주더라구!

18대 가전제품엔 TV,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전자레인지, 청소기, 컴퓨터 등 꼭 필요한 가전제품들이 모두 해당 되어있어!

 

 

 

 

이렇게 다사다난했던 하루를 마치고 침대에 누웠는데 쿵쿵거리는 소리가 들리잖아. 사실 이게 자취 첫날부터 매일 그랬거든. 그냥 발소리라고 하더라도, 매일 들으면 온몸이 울리듯 신경 쓰이는 거 있지?

 

 

 

근데 그거 알아? H주택화재상해보험의 층간소음 피해 담보에 가입한다면 층간소음이 발생하여 관련법에서 정한 기준을 초과하는 경우 가입 금액을 최초 1회 지급하고 있어! 층간소음 피해까지 보상받을 수 있을진 몰랐는데 너무 위로받는 느낌이었어.

 

오늘 내가 혹시 몰라 준비한 정보들 어땠어혹시 몰라 미리 알아 두니 마음이 든든하지 않아?! 다음에도 너의 삶에 혹시 모를 작은 사고들조차 방지할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다시 찾아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