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신규 사회공헌 ‘하이에코스쿨’ 런칭!
2022. 9. 15. 16:30

 

현대해상은 지난 9월 14일 초등학생의 환경인식 개선과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신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하이에코스쿨 (Hi Eco School)’을 처음 시행했습니다!

 

 

 

 

하이에코스쿨’은 생활 속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알아보는 이론수업과 업사이클링 체험활동을 결합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현대해상이 환경교육 콘텐츠·교구 개발 전문 회사인 ㈜에코플레이와 함께 교육 개발했는데요. 최근 심각한 환경문제의 중요성에 현대해상도 공감하여, '하이에코스쿨'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길러주고자 했어요. 

 

이 프로그램은 서울시 8개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정규교육과정인 ‘창의적 체험학습’ 시간을 활용하여 4주간 진행됩니다.

 

하이에코스쿨의 수업내용은 환경의 중요성 인식 및 생활 속 실천 방법, 자원을 재활용한 체험활동 등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어요. 친환경 비누 만들기, 폐가죽 업사이클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더해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매주 플로깅, 나눔장터 등 미션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환경보호 활동을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했어요. 

 

 

*사진 설명 : 서울시 중구 청구초등학교 6-1반 학생들이 하이에코스쿨 친환경 비누 만들기 체험활동 수업을 받는 모습

 

 

한편, 현대해상은 청소년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아주사소한고백’, 고등학생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하이챌린지스쿨’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현대해상은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구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