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초보 운전자를 위한 운전 연습하기 좋은 장소!
2015. 10. 27.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드라이브 하기 좋은 가을 날씨~ 다들 가을 나들이는 다녀오셨나요? 얼마 전 중고차를 구입한 하이현의 친구는 드라이브를 하러 갈 생각에 잔뜩 기대감에 부풀었지만, 막상 차를 몰고 나가보니 실전은 결코 만만치 않다고 하더라고요!


초보 운전자 분들 중 하이현의 친구와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꽤 있으 실 것 같은데요. 사실 자동차만 생기면 어디든 자유롭게 다닐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복잡한 시내길도 안전하게 다니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현이 초보운전자 분들께 운전 연습하기 좋은 장소를 알려드릴까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서울 서부에 위치한 '상암 DMC'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초보 운전자를 위한 연습 장소는 바로 서울 서부에 위치한 상암DMC 인근 도로입니다! 도로가 곧게 뻗어 있고, 널찍해서 주행하기 편할 뿐만 아니라 자동차 통행량이 적어 운전 연습을 하기엔 최적의 장소랍니다. 특히 상암DMC 인근 도로에는 넓은 교차로가 있는데요. 초보 운전자 분들께는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교차로 통행 우선 순위 등 꼭 알아야 할 도로 규칙을 익힐 수 있는 곳이지 참고 해주세요^^

 


고속 주행 연습하기 좋은 '자유로'



경기도 고양시 행주대교 북단에서 파주시 문산읍 자유의 다리에 이르는 '자유로'는 한강과 임진강을 따라 시원하게 뻥 뚫려 있어서 초보 운전자 분들이 운전 연습하기 좋은 도로입니다! 자유로는 총 46.6km 의 길이로 고속 주행 연습을 하기 좋은 도로 입니다. 자유로는 초보 운전자 뿐만 아니라 평소 드라이브를 좋아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요. 뻥 뚫린 도로를 달리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그만이랍니다~^0^ 교통 상황을 확인해보신 후 차가 몰리지 않을 때 가시면 편하게 주행 연습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단, 도로 중간에 구간 단속을 하는 곳이 있으니 과속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주셔야 한답니다. 


구간 단속이란? 

구간 단속이란 과속 단속의 종류 중 하나인데요. 단속이 시작되는 A지점의 통과시간과 통과속도를 기준으로 B지점까지의 이동거리를 기준으로 차량의 평균속도를 계산하여 과속여부를 판정하는 단속 방식입니다. 제한된 속도로 운행하였을때의 계산된 운행시간보다 통과된 운행시간이 짧으면 단속대상이 될 수 있으니 과속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초보 운전자를 위한 Best 장소 '미사리 경정공원'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장소는 '미사리 경정공원'입니다^^ 미사리 경정공원은 88 서울올림픽 당시 조정, 카누 경기가 열렸던 곳으로 공원 대지 넓이가 40만여 평, 호수 넓이는 10만여 평에 달하는 공원인데요. 올림픽대로와 중부고속도로, 팔당대교와도 인접해 교통이 매우 편리하여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가족 나들이 장소로도 사랑 받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하이현이 알려드린 운전 연습하기 좋은 장소!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사실 면허를 따더라도 막상 도로에 나가면 생각보다 복잡한 도로 상황은 초보 운전자 분들을 많이 당혹스럽게 할텐데요. 운전 경력이 얼마 안되는 초보 운전자 일수록 더욱 안전에 유의하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