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Hi, 현대해상/이벤트
현대해상, 손보업계 최초 유병자·고령자 간편심사보험 출시
2015. 8. 4. 09:00

현대해상, 「모두에게간편한건강보험」출시

 

 

손보업계 최초, 유병자·고령자 대상 간편심사 보험

간편한 절차로 75세까지 가입, 진단·입원·수술·사망 등 보장

 

평생 의료비의 절반을 60대 이후에 지출하고,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자 비율이 90%인 유병장수 시대임에도 고령층의 보험 가입률은 32.5%로 우리나라 국민의 평균치인 81.6%를 훨씬 밑돌고 있다. 특히, 고령층의 질병 및 암 보험 가입률은 3% 수준에 불과합니다. (출처: 보험연구원)

 

현대해상은 보험시장에서 소외되고 있는 유병자 및 고령자 등 보험 취약계층을 위해 손보업계 최초로 간단한 질문을 통과하면 질병진단, 입원일당, 수술 및 사망 보장을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Simplified Issue)상품 ‘모두에게간편한건강보험’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상품은 계약전 알릴사항 등 가입절차를 간소화해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고령자, 유병자 등에게 유용한 상품으로, 50세부터 75세까지 3가지 조건(5년內 암진단 또는 암치료 여부 / 2년內 입원 또는 수술 여부 / 3개월內 의사의 입원·수술 등 검사소견 여부)에 해당하지 않으면 서류제출 및 건강진단 없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개인 의료정보를 공개하지 않고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3대질병(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담보를 간편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게 하였으며, 입원일당, 수술 보장은 지급사유가 발생할 때마다 보험금을 받을 수 있게 한 것이 주요특징입니다. 또한 교통사고를 대비한 운전비용(벌금, 방어비용 등)과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피싱 손해에 대한 보장도 가능합니다.

 

보험기간은 5년, 10년으로 최고 100세까지 갱신이 가능하며, 보험료는 60세 남자, 상해 1급, 전기납, 보험기간 10년, 갱신종료나이 100세 기준으로 6만원 수준입니다. 자세한 상품 정보는 현대해상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