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을 드라이브 코스
  • 캐나다 트레킹 명소
  • 환절기 독감 예방 접종
  • 자전거 라이딩 명소
  • homepage
  • facebook
  • youtube
  • blog
  • subscribe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요즘 '아빠! 어디가?'의 인기가 대단하죠. 윤후앓이로 일요일만 되면 TV 앞을 떠나지 못하는 분들도 많으실 듯하고요. (바로 제가 그렇습니다!!) '아빠! 어디가?'는 물론, KBS '1박 2일'과 같은 여행이나 캠핑을 다룬 TV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며,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부쩍 증가했다고 해요. 요즘 한강만 나가봐도 텐트 속에서 여유를 즐기는 가족들을 자주 볼 수 있더라고요.

하지만 보통은 ‘캠핑’하면 먼 산속, 계곡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멀리 떠나야만 한다는 부담 때문에 캠핑을 포기하는 분들도 많을 테고요. 그래서 요즘엔 멀리 떠나지 않고도 도심에서 아웃도어 캠핑과 글램핑을 즐길 방법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잠깐, 아웃도어 캠핑과 글램핑의 차이를 아시나요?^^ 지금부터 하이현캠핑 초보자들을 위한 아웃도어 캠핑과 글램핑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아웃도어 캠핑이란, 

캠핑 장비, 음식, 연료 등을 모두 챙겨 텐트 설치가 가능한 장소에 직접 텐트를 설치하고 요리를 하며 즐기는 방식의 캠핑입니다. 텐트 치기, 바베큐 준비하기, 설거지, 잠자리까지... 생각해보면 꽤 귀찮은 일이지만 캠핑이라는 이름으로 용서가 되지 않나요? 특히 직접 만들어 먹는 캠핑요리는 진정한 꿀맛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면 글램핑이란,

‘캠핑(camping)’‘화려하다(glamorous)’의 합성어로 고급스러운 캠핑을 뜻합니다. 쉽게 말해 글램핑은 텐트와 음식, 캠핑카까지도 준비할 필요없이 몸만 가는 여행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야외에서 캠핑을 즐기고 싶지만, 장비 마련에 부담을 느끼거나 ‘진정한 휴식을 즐기고 싶어!’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 어울리는 캠핑인 셈이죠.




도심 속에서 즐기는 캠핑의 여유, 생각만 해도 두근두근하지 않으신가요?^^ 다른 지역에 계신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서울 지역 도심 속 캠핑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반응 좋으면 다른 지역도 꼭 다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처: Flickr by twbuckner>


난지 캠핑장

도심 캠핑 장계의 甲 of 甲! 바로 '난지캠핑장'이죠. 2002년 서울 월드컵 때 생긴 난지캠핑장은 한강난지공원 초입에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TV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의 광희·선화, 진운 ·준희 커플이 캠핑을 즐겼던 곳이기도 합니다. (방송 보신 분들, 기억나시나요?^^) 캠핑장 근처에 난지한강공원 버스정류장이 있어 접근성이 좋지만, 자동차를 가져오는 분들은 주차를 따로 해야 하므로 약간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장 주변 천연잔디야구장과 물놀이장, 요트시설 등 다양한 야외활동이 가능해 많은 서울 시민이 즐겨 찾는다고 해요. 단, 미리미리 예약하셔야 한다는 사실! → 예약하러 가기


중랑캠핑숲

중량캠핑숲은 다른 곳과는 달리 텐트마다 1대의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오토 캠핑장입니다. 무거운 짐을 여러번 나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아빠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곳이죠. 화덕과 전기시설도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캠핑중에도 훌륭한 저녁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 만쩜! (이 곳에서는 손이 많이 가는 스파게티도 먹을 수 있다는^^;) 주변 경관도 잘 꾸며져 있고 샤워장 외부에는 미니 옥외 스파가 있어 어린이들이간단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이번 여름에 가족과 함께 떠나면 좋을 것 같네요. → 예약하러 가기


노을캠핑장

월드컵공원 서쪽에 있는 노을공원은 난지캠핑장과 계단으로 연결되어 있어 도보 15분이면 오갈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언덕 아래에 있기 때문에 짐을 들고 캠핑장까지 걷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푸른 잔디와 발아래로 펼쳐진 한강과 서울 빌딩들 덕분에 캠핑장의 경관이 유독 아름답다고 해요. 이 부근이 사진 찍기에도 좋은 포인트라고 하니 참고! 노을공원 안에는 파크골프장, 자연물놀이터, 누에생태체험장 등이 있고, 캠핑장 각 사이트에는 전기시설과 화덕이 갖춰져 있어 캠핑요리 즐기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역시 예약 필수! → 예약하러 가기  

 


여름철 아웃도어 캠핑 백배 즐기기 Tip
1. 더운 여름에는 이른 저녁이나 아침 시간에 텐트를 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를 생각해 아이스박스와 충분한 쿨러백 등으로 준비한 음식들을 잘 보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2. 장마 혹은 국지성 호우가 잦은 우리나라 특성상, 안전한 부지에 텐트를 치는 것이 좋으며 방수 텐트를 꼭 준비해야 합니다.
3. 텐트를 뚫고 들어오는 벌레를 피하기 위해서 랜턴을 켜놓은 반대쪽에 다른 랜턴을 하나 더 켜두는 것이 도움됩니다. 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는 벌레 기피제도 챙겨두면 좋습니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글램핑은 가격, 장소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주변의 이야기나 후기 등을 참고해 글램핑장을 고르는 것도 좋은 노하우일 듯 합니다. 검증된 글램핑장 몇 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별도의 준비 없이 도심 속 캠핑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캠핑 장비를 활용해 해산물과 육류를 비롯한 최고급 바베큐 요리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총 15동으로 구성된 텐트 옆 공간에서 미니축구와 골프, 배드민턴 등의 운동이 가능하고 텐트 안에는 보드게임 및 MP3 스피커가 갖춰져 있어 가족, 친구들과 함께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 예약하러 가기

봉서원 시크릿 가든
봉서원 시크릿 가든은 서울에서 1시간 거리라 이용하기 편리한 것이 특히, 장점입니다. 유명 브랜드의 기본 텐트는 물론, 프리미엄 캠핑 장비들이 제대로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예쁜조경과 깨끗한 시설로도 유명한데요. 이미 캠핑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한 곳이라고 합니다. 유기농 케이크 만들기, 홈 로스팅과 드립 커피 체험, 산악 오토바이 타기 등 알찬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일상생활에서 해보지 못한 색다른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곳입니다. → 예약하러 가기

 

 

글램핑 백배 즐기기 Tip
1. 텐트형, 카바나형, 오토 캠핑카형 등 다양한 스타일의 글램핑이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고 선택하세요!
2. 홈페이지에 가면, 다양한 야외활동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하세요!
3. 잠자리와 음식이 모두 좋은 '비싼' 곳이 있는가 하면 둘 중 하나를 포기한 싼 곳도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성향인지 생각해 선택하세요.



지금까지 아웃도어 캠핑글램핑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신의 성향에 맞는 캠핑을 고른다면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에요. 캠핑장을 소개하다 보니... 하이현도 떠나고만 싶어집니다. 점심에 경복궁이라도 다녀와야 겠어요.^^;; 이번 주말, 한주동안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도심속에서 짧은 여유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 어디든 휘리릭! 떠나고 싶은 하이현이였습니다:)




 

Facebook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