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올 여름에는 '간단한 사무실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도전!
2013. 6. 13. 17: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뷰리풀 걸~♪ 미모는 나의 무기~ ♬ 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하이현, 올여름에는 꼭~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주인공처럼 훌륭한 바디라인을 가져 보고 싶은데요. 


하지만 하루 종일 사무실에 앉아 있는 직장인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더라고요. 이제 노출의 계절 여름인데, 정말 큰 일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현대의학!!.. 이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좀 더 건강하게 자신을 가꾸기 위해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에 돌입하기로 큰~~맘먹었습니다. 


그래서 주변 친구들(특히! 체대 출신), 인터넷 검색 등등을 통해 다이어트 비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무엇보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사무실에서 틈틈이 할 수 있는 운동법들을 모아봤으니, 올여름엔 꼭 비키니를 입기 위해 틈틈이 노력해 보자고요:) 그럼, 간단한 사무실 운동법! 지금부터 소개해 드립니다. 

 




직장인 최대의 적, 복부지방을 머금은 뱃살! 모두 공감하시죠?^^; 사무실 의자에 앉아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뱃살 제거 운동법이 있습니다. 먼저,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상체를 최대한 앞으로 구부립니다. 이때 등은 둥근 모양이 되도록 하세요. 5분 동안 10여 회씩 3세트 정도 반복하면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특히, 요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사무실에 오래 앉아 일하시는 분들에게 딱이죠.

 


하이현의 한 줄 여담

간혹 직장 상사가 지나가다 과하게 예의를 갖춰 인사하는 것처럼 오인 받을 수 있으니 주위를 둘러보고 운동할 것! 




다음은 아름다운 종아리를 갖기 위한 운동인데요. 애프터스쿨 유이처럼 딴딴한 각선미의 소유자가 되기 위해! 먼저, 발꿈치를 바닥에 붙입니다. 그 상태에서 발가락을 끝까지 쭈~욱 들어 올려보세요. 종아리가 땅긴다 싶을 때까지 틈틈이 반복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엘리베이터나 잠이 오는 오후 시간에 남몰래 하는 운동으로도 제격입니다. 퉁퉁 부었거나 뻣뻣해진 다리를 풀어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하이현의 한 줄 여담

이 동작이야말로 '그 누구에게도 나의 다이어트 대작전을 알리지 말라'에 들어맞는 운동법이라고 볼 수 있죠. 




옆구리 살과 함께 1,000만 다이어트인의 숙원이자 앙숙인 팔뚝 살을 한 번에 정리해주는 운동법입니다. 허리를 곧게 펴고 자리에 앉아 한쪽 팔을 들어 올립니다. 편 팔을 구부려 머리 뒤로 넘기는데요. 이때 반대편 손으로 팔꿈치를 지긋이~ 밀어주시면 돼요.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한 번 더~! 구부린 팔을 최대한 버텨주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뭉친 근육을 풀어 주는 것은 물론, 근육을 자극해 탄력 있는 팔뚝 라인을 만드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이현의 한 줄 여담

민소매 셔츠를 입었다거나, 오늘 왠지 땀을 흘린 것 같다는 생각이 들 경우, 뱃살 빼기 동작과 마찬가지로 운동 전에 주위를 둘러보세요. (직장 동료는 소중하니깐요!) 




지금까지 사무실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동작 외에도 다양한 운동법들이 있는데요. 무엇보다 꾸준한 반복 실천이 가장 중요한 듯합니다. 더 다양한 운동법과 식이요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요기를 참고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올여름에는 모두 비키니 입고 물놀이 갈 수 있기를 우리 함께 소원해보아요.^^;;

이상 미모와 지성을 겸비하기 위해 불철주야 힘쓰는 하이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