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명절 장거리 운전 후 자동차 관리하기
2016. 2. 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선선한 가을에는 드라이브를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드라이브 떠나시기 전, 자동차 점검은 꼭~ 해주셔야 한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시죠?^^ 자동차 점검은 안전을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소중한 내 자동차를 고장없이 오래 타기 위해서도 꼭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자동차 점검 외에도 평소 운전습관 등이 자동차 수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이현이 자동차를 오래타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해요~ 그럼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장거리 운전 후, 체크해야 할 '자동차 부품'


장거리 운행을 한 후에 가장 체크해주셔야 하는 부분은 바로 자동차의 타이어! 자동차 타이어를 점검하실 때는 공기압과 마모도를 확인해주시고, 나사못과 같은 뾰족한 물체로 인해 손상되지 않았는지 여부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자동차 타이어에 손상 여부가 확인되면 즉시 교체를 해주시는 등 조치를 취해주셔야 안전하게 운행하실 수 있답니다^^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도 확인 후에는 자동차의 배터리를 점검 해주셔야 하는데요. 배터리 단자가 부식되지는 않았는지, 단자 연결부분이 단단히 고정이 되었는지를 확인해주세요!



부동액(냉각수), 엔진오일 필수 체크!


자동차 부품 점검을 마치셨다면 이번에는 부동액(냉각수)와 엔진오일 등을 체크해주셔야 하는데요. 부동액(냉각수)의 경우 적정량이 채워져 있는지 양을 체크해주시고, 농도, 녹물 발생여부 등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 장거리 운행 중 임시로 물을 보충하신 경우, 농도를 적정 비율로 유지할 수 있도록 보충해주세요!


다음으로 엔진오일의 오염도를 체크해주셔야 하는데요. 직접 체크가 어렵다면 자동차 전문정비업체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실 것을 추천해드려요. 또한 엔진 부위에 오일에 누유되는 곳은 없는지 꼼꼼히 체크해주세요~



자동차 내ㆍ외부 세차는 필수!



장거리 운전 후에 반드시 해주셔야 할 것 중 하나는 바로 '자동차 세차'입니다. 그 이유는 장거리 운행을 통해 실내 세균번식을 할 가능성이 있기 떄문입니다. 또한 세균번식으로 인해 악취가 생길 수 있는데 세균 번식 및 악취 발생들을 예방하기 위해서 자동차 실내와 외부를 꼼꼼히 세차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바닥과 접촉면이 넓은 자동차 하부도 부품 부식 예방을 위해 깨끗이 세차해주셔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 




지금까지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장거리 운전 후 자동차 관리하는 노하우! 많은 도움 되셨나요?^^ 평소 어떻게 차량을 관리하는지에 따라 자동차의 수명이 늘어날 수도 있고, 안전 문제와도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점검을 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드린 정보 외에도 꼭 알고 있어야 할 장거리 운전 후 자동차 관리 노하우가 있다면 댓글로 마구마구 공유해주세요~^0^ 설 명절 귀향길, 모두 사고없이 안전하게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