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수요미식회 방영! 충무로 & 을지로 맛집 추천
2017. 7. 26.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날씨가 무더워 지면서 입맛이 떨어지는 요즘. 이럴 때 일 수록 먹거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겠죠! 오늘은 서울 충무로와 을지로 쪽에 있는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곳은 대학가 맛집 골목으로 이미 유명한지 오래지만 최근 TV프로그램 <수요미식회>에서도 다녀가 관심이 더 높아졌는데요. 오늘은 하이현이 충무로&을지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





평래옥 평양냉면


여름 별미로 빠질 수 없는 것이 냉면이죠? 평양 냉면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랑받는 대표적인 여름음식으로 자리잡았는데요. 특히 서울 냉면 맛집을 검색하면 1세대 맛집으로 검색되는 평래옥 평양냉면은 <수요미식회>의 미식 평가단도 인정한 맛집이라고 합니다.




평양냉면은 원래 소고기육수를 써서 만드는 요리인데요. 평래옥의 평양냉면에는 닭육수가 더해져 소고기육수의 심심한 맛을 보충해주어 그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고기 육수를 쓰지만 뜨는 기름도 없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맛집의 이유입니다. 뿐만 아니라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닭무침은 평양냉면과 찰떡궁합의 맛을 내는데요. 기본적으로 냉면에 올려져 나오는 편육과는 또 다른 매력이라 손님들이 평래옥에 다시 찾게 되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하네요.


<하이현이 알려드리는 평래옥 관련정보> 


주소 : 서울 중구 마른내로 21-1

전화번호 : 02-2267-5892




계림 마늘닭볶음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맛집은 계림 마늘 닭볶음입니다. '더위 먹지 말고 닭 먹자' 라는 말이 있을 만큼 닭 요리는 무더위를 이겨내는데 힘이 되는 요리죠. 특히나 이곳은 50년 전통의 닭볶음탕 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는데요. 백종원 삼대 천왕에서도 소개되어 이목을 끌었던  맛집입니다.



사진 중앙에 밥 한 공기를 얹어놓은 듯한 큼직한 비주얼의 이것은 바로 마늘입니다. 끓일수록 매운맛은 사라지고 달짝 지근 한 맛을 내는 마늘 맛은 많은 손님들이 찾아오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하네요. 짭조름한 국물에 밥을 말아먹고 쫀득한 떡까지 함께 먹으면 아주 안성맞춤이에요.


<하이현이 알려드리는 계림 마늘닭 관련 정보>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207-1

전화번호 : 02-2273-6962




사랑방칼국수


충무로에서 50년을 지켰다는 칼국수 맛집 사랑방칼국수! 충무로 영화인들에게 '충무로사랑방'이라 불리며 2006년 영화 <식객>의 촬영지이기도 했습니다. 이름은 칼국수 집인데 백숙과 백반이 유명한 맛집인 이유가 무엇일까요? 다음 사진을 보면 바로 이해가 되실 텐데요.



푸짐한 양의 백숙 뿐만 아니라 함께 나오는 배추김치, 초간장, 기름을 걷어낸 깔끔한 국물 맛은 한번 먹으면 잊지 않고 다시 찾아오게 만든다고 하네요. 아직 여름철 몸보신 음식을 챙겨 드시지 못한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점심 메뉴라고 믿기지 않을 만큼 푸짐하고 든든한 한 끼를 드실 수 있을 거예요.

 

<하이현이 알려드리는 사랑방칼국수 관련 정보>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27길 46

전화번호 : 02-2272-2020



지금까지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충무로 & 을지로 맛집 어떠셨나요? 이번 주말에 충무로 근처 남산골 한옥마을 구경 후 충무로 & 을지로 맛집 투어 어떠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린 맛집 이외에도 여러분이 알고 있는 충무로 & 을지로 맛 집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