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여름휴가 시즌, 더욱 인기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추천
2017. 8. 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여행지에 도착하기까지 모든 시간이 여행의 일부이죠. 그런 의미에서 잠시 들르는 휴게소도 하나의 관광지가 될 수 있답니다. 최근에는 휴게소 맛집 리스트가 등장할 만큼 그 인기도 대단한데요. 여기에 놀거리와 볼거리 많은 곳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즐겁죠. 지금부터 하이현이 전국 휴게소 사용 설명서를 전해드릴게요!






어떤 휴게소가 좋을까?


괜찮은 휴게소를 추천 받고 싶으시다면 '국민등급 인증마크 휴게소'를 이용해보세요. 이용자들이 휴게소의 서비스를 평가해 등급을 매기는 한국도로공사의 제도인데요. 직원 서비스, 편의시설, 판매 상품 관리, 식당가 판매 음식, 전체 만족도를 항목으로 평가된답니다. 이를 바탕으로 1등급(최우수) 휴게소 18곳과 2등급(우수) 휴게소 34곳을 선정하고 있죠.


2016년의 1등급 최우수 휴게소는 문경(양평 방향)·경주 건천(부산 방향)·칠곡 동명(춘천·부산 방향), 망향(부산 방향)·언양(서울 방향)·인삼랜드(하남 방향)·입장(서울 방향)·함안(순천 방향)· 산청(통영 방향)·산청(하남 방향)·서산(서울 방향)·서울만남(부산 방향)·주암(순천 방향)·지리산(대구 방향)·함평천지(목포 방향)·홍성(목포 방향)·홍성(서울 방향) 휴게소랍니다.

더욱 자세한 휴게소 정보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와 어플 '베스트 휴게소'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편의시설, 주유소, 제철 음식 메뉴, 이색 휴게소, 이용자 평점 정보를 한눈에 체크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여행을 갈 때면 휴게소에서 먹는 주전부리가 그렇게 맛있을 수 없죠. 장시간 차에 있다 보면 속을 든든하게 해야 합니다. 통감자, 떡볶이, 오뎅, 핫도그, 옥수수, 우동, 국밥 등 대부분의 휴게소에는 이렇게 허기를 채워줄 음식들이 여행자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역 특색을 살린 음식으로 유명해진 휴게소 맛집들이 있습니다.

출처: flickr by seonyoung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10곳을 소개했는데요. 용인 휴게소(영동고속도로)의 현미 돌솥 된장 비빔밥, 덕평 자연 휴게소 (영동고속도로)의 소고기국밥, 주암 휴게소 (호남고속도로)의 꼬막 돌솥비빔밥, 정읍 휴게소 (호남고속도로)의 복분자낙지연포탕, 사천 휴게소 (남해고속도로)의 새싹힐링비빔밥, 섬진강 휴게소 (남해고속도로)의 김치찌개, 문산 휴게소 (남해고속도로)의 된장찌개 비빔밥, 죽전 휴게소 (경부고속도로)의 죽전임금갈비탕, 옥천 휴게소 (경부고속도로)의 한방닭곰탕, 금강 휴게소 (경부고속도로)의 도리뱅뱅정식이 그 주인공입니다.


해당 고속도로를 이용하실 때, 기왕이면 위의 휴게소에 들러보세요. 여러분의 여행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줄 겁니다.^^



편리하고 특색있는 고속도로 휴게소


혹시 휴게소에서 어디까지 놀아보셨나요? 여태까지 화장실 이용하고 간단하게 목만 축이셨다면, 전국 휴게소의 특색 있는 볼거리를 소개해드립니다! 

먼저, 풍경이 아름다운 휴게소가 있습니다. 덕평자연휴게소는 그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자연 휴양림 느낌의 휴게소입니다. 다양한 꽃과 식물을 둘러볼 수 있는 덕평소셜가든, 산책로, 허브 정원, 애견테마파크 달려라 KoKo가 있는 자연 친화적인 휴게소입니다.

이 외에도 서울에서 가까운 영종대교 휴게소는 거대한 포츈베어, 느린 우체통, 낙조로 유명합니다. 영종대교 전시관을 관람해도 좋고, 캐주얼 의류와 디자인 제품을 둘러볼 수도 있죠.  

출처: flickr by thomas park


체험 프로그램이 있는 휴게소도 있는데요. 오수(광양) 휴게소는 임실군의 특산품 치즈를 활용하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평일에는 치즈 홍보관을 운영하고 주말에는 치즈 피자 만들기를 할 수 있죠. 강천산(광주) 휴게소는 순창 고추장 민속마을로 가는 연결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순창 장류 체험관, 발효소스 토굴, 순창 특산물 판매점을 갖추고 있답니다.


최근에는 고속도로 대중교통 환승시설(EX-HUB)이 있어 도시로의 이동을 더욱 편리하게 해줍니다. 가천대역, 동천역, 옥천만남의광장 휴게소 환승정류장에서는 바로 지하철이나 시내버스로 환승할 수 있어 뚜벅이 여행자에게 매우 유용하답니다.


오늘은 하이현이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휴게소 이용 꿀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현대해상에서는 하계 차량무상점검 서비스를 준비했습니다. 7월 28일(금)~8월 13일(일)까지 부산 해운대점, 강릉 교동점, 서산 읍내점, 남원 도통점 하이카프라자에서 무료로 29가지 항목 점검, 와이퍼 교체, 워셔액 및 각종 오일류 보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