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여름마다 찾아오는 불청객! 모기 물리지 않는 방법
2017. 7. 3.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여름이 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모기! 오늘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여 모기에 물리지 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현과 함께 모기에 물리지 않는 방법을 알아보시고 올 여름은 쾌적하게 보내시길 바랄게요.





매년 빨라지고 길어지는 모기철


모기의 발견 시기는 매년 조금씩 빨라 지고 또 길어지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모기로부터 안전한 계절인 겨울에 모기가 발견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모기의 출현시기가 더욱 빨라지고 길어지는 이유는 온실효과 때문이라고 합니다. 온실효과로 인해 날씨가 따뜻해지고 봄이 오는 시기가 빨라지면서 모기가 출현하는 시기가 빨라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생활환경의 변화와도 관련이 있는데요. 사람들의 생활방식이 도시화되고 조밀화 되면서 아파트의 보급이 늘어나면서, 지하 주차장, 배수구 등 모기가 서식하기 좋은 공간이 마련된 것도 중요한 요인이라고 합니다.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들의 특징


같은 방에서 잠을 자더라도 누군가는 모기에 많이 물리지만 누군가는 물리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실제로 모기가 특별히 좋아하는 사람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모기는 기초체온이 높고 신체 분비물이 많은 사람을 선호하기 때문에 임산부나 어린이처럼 신체대사 활동이 활발한 사람들이 모기에 쉽게 물릴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기는 젖산, 체온, 채취 등을 감지해 먹잇감을 선택하는데요. 때문에 운동을 막 끝낸 사람은 모기에 물리기가 쉽습니다. 운동을 한 이후에는 최대한 빨리 땀을 씻어내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꼭 땀 냄새가 아니더라도 향수를 과하게 뿌린 경우에도 모기의 타깃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겠죠.



모기 물리지 않는 방법


우선 집안에 천연 모기 방향제를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모기가 집으로 들어오는 주요 통로인 창문틀에 라벤더 화분을 두거나 라벤더 오일을 뿌려두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레몬 껍질이나 쑥, 토마토 주스도 모기를 퇴치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모기가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는 통로에 두면 좋겠죠.^^



모기는 일반적으로 후각을 통해 타깃을 찾기만 종종 시각을 이용해서 타깃을 찾는 경우도 있는데요. 모기의 시야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가능한 흰색이나 파스텔 계통 색상의 옷을 입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유독 모기에 잘 물리는 분들은 잠옷의 색상을 바꿔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여름철의 불청객 모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올 여름에는 모기 예방 대책도 잘 세우셔서 모기 걱정 없이 여름을 보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