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안전한 운전
성에 때문에 앞이 보이지 않는다면? 자동차 창문 성에 제거 팁
2023. 12. 29. 18:34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철에는 자동차 유리창에 성에가 쉽게 끼는데요. 오늘은 초보 차주분들을 위해 자동차 유리창 성에를 간단하게 제거하는 법을 알려 드릴게요!

 

 

 

 

 

 

와이퍼 꼿꼿이 세우기

겨울철에는 가급적 지하 주차장처럼 날씨에 영향을 적게 받는 곳에 주차하는 게 좋은데요. 어쩔 수 없이 야외에 주차하는 경우 유리창에 성에가 잔뜩 끼기 쉬워요. 문제는 유리창에 낀 성에는 손으로 문질러도 제거되지 않을 만큼 단단하게 달라붙는다는 점인데요. 그래서 유리창에 성에가 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와이퍼를 세운 후 택배 상자 등의 종이 골판지나 성에 방지 커버를 앞면 유리창에 끼워주는 것이 좋아요. 골판지나 커버를 씌우지 않더라도 와이퍼는 꼭 세워 두는 게 더 좋은데요. 성에가 끼면서 와이퍼가 유리창에 단단히 붙어버릴 수 있기 때문이에요.

 

 

 

 

 

 

부드러운 고무 제품으로 긁기

만약 이미 유리창에 성에가 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무리 손으로 문질러도 얼어붙은 성에가 쉽게 벗겨지지 않기 때문에 결국은 도구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못 쓰는 카드를 이용해 긁어내는 분들도 많지만, 이렇게 단단한 재질을 사용하는 경우 유리창이 긁힐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해요. 유리창에 미세한 상처가 생기는 일이 반복되면 점차 유리창이 뿌옇게 변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미세먼지 같은 대기 오염물질이 달라붙으면서 유막을 생성하는 원인이 되기도 해요. 그래서 유리창의 성에를 제거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실리콘이나 고무 등 부드러운 재질의 물건을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스프레이로 워셔액 뿌리기

물리적으로 긁어내는 것 외에도 성에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어요. 바로 워셔액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워셔액은 물보다 어는 점이 낮아서 쉽게 얼지 않는 성질이 있어요. 그래서 성에 위에 워셔액을 뿌려주면 쉽게 녹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평소 차에 두고 다니는 여분의 워셔액을 활용해 성에를 제거해 보세요. 혹시 당장 여분의 워셔액이 없다면 집에서 사용하는 식초를 물에 희석한 후에 뿌려주어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 알코올을 뿌려도 마찬가지로 성에가 쉽게 녹아요.

 

 

 

 

 

 

차량 에어컨 활용하기

겨울철 운전을 하다 보면 김 서림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유리창에 김이 서리면서 시야가 흐려지고 이에 따라 사고로 이어지기도 해요. 앞 유리만이 아니라 사이드미러에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죠. 이럴 때는 자동차 에어컨의 제습 기능을 켜서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어요. 사실 김 서림은 성에와 비슷한 원리로 인해 발생하는데요. 둘 다 자동차 실내와 외부의 온도 차가 커지면서 공기 중의 수증기가 응집해 표면에 달라붙어 얼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에요. 그래서 에어컨 제습 기능을 사용하면 성에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늘은 겨울철 자동차 유리창에 끼는 성에 제거 및 예방법을 알려 드렸어요. 유리창에 남아있는 성에는 시야를 방해할 수 있어 위험한데요. 안전한 운전을 위해 유리창 성에 관리법을 꼭 기억해 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