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가을에 딱! 자전거 라이딩 명소 BEST4
2018. 9. 28. 08:00


가을은 높고 푸른 하늘과 기분 좋게 불어오는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계절이죠~ 오늘은 자전거를 타고 가을의 청명함을 만끽해볼 수 있도록!  가을 자전거 라이딩 명소 Best 4곳을 소개해드릴게요. ^^



전국에서 아름다운 자전길로 손꼽히는 남한강 자전거길! 지하철 중앙선으로 쉽게 오갈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남한강 자전거길은 남양주 팔당역에서 충주댐까지 이어진 라이딩코스인데요. 팔당부터 양평까지 이어지는 옛 중앙선 철길을 따라 새롭게 자전거길로 구성하여 라이딩 명소로 재탄생하였답니다.


도심을 벗어나 시원하게 흐르는 남한강 줄기와 오래된 기찻길을 따라 라이딩을 즐기다 보면,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데요. 특히, 드라마 촬영 장소로 유명한 두물머리는 떨어지는 낙엽들로 장관을 이룬답니다.



담양댐과 영산강 하굿둑을 잇는 영산강 자전거길! 남도의 물줄기를 따라 달리며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이 일품이랍니다. 이 코스에서는 담양의 대표 명소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가로수길에서는 자전거 라이딩이 금지되어 있으니, 천천히 쉬엄쉬엄 걸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보세요~


또한, 다양한 자연을 마주할 수 있는 자전거 하이웨이 무안 둑방길과 사시사철 푸른 죽녹원 까지 함께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 드려요!



섬진강 자전거길은 가을의 알록달록한 단풍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라이딩 명소인데요~ 149km에 달하는 긴 코스를 통해  강변에 비친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특히, 섬진강 자전거길은 경사가 거의 없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도 무리 없는 인기 라이딩 코스죠! 라이딩을 하며 중간중간 멈춰 때묻지 않은 섬진강의 자연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해보세요. ^^



파주 DMZ 자전거 길은 임진각에서부터 출발하여 평화누리공원, 헤이리 예술 마을과 영어마을 등의 코스를 라이딩 할 수 있는 명소인데요~ 다만, 민간인 출입이 통제된 민통선 지역을 따라 달리기 때문에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한답니다.


대략 3시간 정도의 라이딩 시간이 소요되며, 참가 비용이 있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DMZ 자전거 투어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http://dmz.ggtour.or.kr/)



더욱 즐거운 자전거 라이딩을 위해서 안전이 우선되어야 하겠죠! 이번에는 안전한 자전거 라이딩을 위해 몇 가지 주요 자전과 표지판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자전거 전용도로

해당 도로가 자전거전용도로임을 나타내는 표지판입니다. 자전거만 통행이 가능하고, 자전거 통행에 방해되는 물건을 방치하거나 사람이 통행할 수 없어요


 자전거 전용 차로

 자전거만 통행할 수 있도록 지정된 차로를 나타내는 표지판입니다.


 자전거 및 보행자 겸용 도로 표지

자전거와 보행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도로임을 나타내는 표지판입니다.  자전거  운전자는 보행자 안전에 주의하며 라이딩해야해요.


 자전거, 보행자 통행 구분 표지

 자전거와 보행자 겸용 도로에서 자전거와 보행자 간의 통행 공간이 구분되어 있음을 알리는 표지판입니다.


자전거 주차

자전거가 주차할 수 있는 장소를 알리는 표지판입니다. 자전거를 도로, 공공장소에 무단 방치하여 통행에 방해를 주는 경우에는 이동, 보관, 매각 등 처분대상이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자전거 횡단

자전거가 도로를 횡단할 수 있는 곳임을 알리는 표지판입니다. 보행자는 통행할 수 없으며, 자전거를 타고서 건너야 해요.


자전거주의 표지판

자전거 통행이 많은 지점이 있음을 알리는 표지판입니다.


자전거 통행 금지

자전거의 통행이 불가함을 알리는 표지판입니다.



지금까지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자전거 라이딩 명소 Best4곳과 함께 주요 자전거 표지판을 알아보았는데요~ 현대해상과 함께 즐겁고 안전한 가을 자전거 라이딩을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