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멍냥연구소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를 위한 반려동물 꿀템 알아보기!
2024. 4. 16. 11:47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유용한 물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매일 새롭게 출시되는 다양한 반려동물 아이템 중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위해서는 어떤 것을 고르는 게 좋을까요?

오늘 H멍냥연구소에서는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필요한 반려동물 꿀템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청결을 위한 강아지용 러그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번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려인이라면 꼭 산책 후 강아지의 발바닥을 씻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반려견용 러그에 발을 닦는 것만으로도 청결한 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또한 미끄럼방지 효과까지 있어 슬개골 탈구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강아지용 러그는 진흙과 습기의 흡수력이 좋고, 자극적이지 않은 털을 가진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강아지용 러그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팁이 한 가지 있는데요. 바로, 강아지가 스스로 발을 닦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러그를 문 앞에 두고 산책 후 발을 닦고 들어오는 훈련을 시킨다면,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가 편하게 생활할 수 있답니다.

 

안전을 위한 인식표

 

반려견과 외출하기 전, 인식표 목걸이를 챙기는 것을 깜빡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실 텐데요. 인식표 부착은 동물보호법으로 지정된 법적 의무이기에, 위반 시 5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답니다. 또한 반려동물을 잃어버렸을 때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외출할 때 챙겨야 하는 필수 용품 중 하나랍니다!

인식표 목걸이의 경우, 반려견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착용감이 좋은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예를 들어, 반려견의 크기를 고려하여 목걸이의 사이즈를 선택하고 털이 엉키거나 걸리는 재질은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인식표에는 반려인의 이름, 연락처, 동물등록번호 3가지를 넣어야 합니다.

 

 

 

 

 

 

 

털 관리에 필수인 브러쉬

 

반려묘를 키우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끊임없이 빠지는 털인데요. 고양이는 장모종, 단모종에 상관없이 털이 많고 날림이 심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루밍을 통해 본인의 털을 섭취하여 헤어볼을 토해내는 습성이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미리 죽은 털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고양이의 털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물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대표적인 꿀템으로는 '고양이 브러쉬'가 있는데요. 모양이나 재질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어, 고양이의 품종과 상태에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고양이의 털 길이에 맞는 브러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고양이 브러쉬를 이용해 털을 빗길 때는, 털 전체 부위를 한 번에 빗겨주기 보다는 그루밍을 할 수 없는 부위를 빗질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반드시 털이 자란 방향으로 빗질해 주어야 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삶의 질을 높여주는 모래 매트

 

건강한 고양이는 하루에 3회 이상의 화장실을 사용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고질적인 문제는 바로 ‘사막화’인데요. 사막화는 배변 활동 후에 뒷발로 모래를 차는 고양이의 습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고양이 모래 매트를 사용한다면, 화장실 모래로 인해 발생하는 사막화를 예방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스크래쳐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에게 유용한 물품이랍니다.
모래 매트는 쉽게 더러워질 수 있기 때문에, 내구성이 뛰어나고 관리가 편한 재질로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고양이가 화장실을 이용한 후 나오는 경로에 배치해 두는 것이 좋은데요. 고양이의 발에 달라붙은 모래를 바로 흡수하여 주변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반려동물을 키울 때 구매하면 좋은 반려동물 꿀템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한다는 것은 즐거운 일이지만, 그만큼 신경 써야 할 것들도 많은데요. 반려동물들을 위한 다양한 물품들이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의 편의와 위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해상은 모든 반려동물 양육 가정이 언제나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출처: 국가법령센터

 

 

 

 

 

 

준법감시인 확인필 제20241540호 (2024-04-11 ~ 2025-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