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로맨스가 필요해! 직장인에게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이 필요한 이유
2014. 2. 12. 08:3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 이틀 후면 ‘발렌타인데이’네요. 솔로 하이현2월 14일은 그저 정월 대보름 혹은 금요일일 뿐이다..고 주장하는 중입니다만, 가슴 한 켠이 아련히 시려오는 '느낌적인 느낌'은 어쩔 수 없.. 일단, 솔로 직장인 여러분, 발렌타인데이 따위!! 힘내요 아쟈아쟈!! (..)

 

로맨스를 꿈꾸는 솔로인지라.. tvn에서 절찬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를 보고 마음이 멜랑꼴리 해진 저.. (무슨 날이건 말건 어차피) 시간도 남는 차에 하릴없이 '초콜릿'을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직장인에게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이 필요한 이유가 따로 있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을 받는 직장인은 '스트레스가 줄고', '집중력이 높아지며', '업무능률까지 쑥쑥 상승'한다고 합니다.. 연애 못하면 일도 못하는 게 맞는 말이라는.. ㅠㅠ 하이현이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토대로 찾아낸 '직장인에게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이 필요한 이유'를 지금부터 씁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초콜릿에 함유된 카카오노화방지 효과에 대해서는 이미 많이 알고 계실 듯 합니다. 그런데 초콜릿이 지친 직장인을 위한 최고의 음식이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카카오에 들어있는 데오브로민페닐에틸아민(이름이 좀 어렵습니다..;^^;)은 대뇌 피질을 부드럽게 자극해 집중력사고력을 높여줍니다. 가끔 집중이 안될 때, 초콜릿을 먹으면 집중력이 높아진다는 거죠~ 또한, 초콜릿을 적당히 섭취하면 초콜릿 속 당분이 혈당치를 정상화하여 급속히 피로를 회복시켜준답니다. 뇌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뇌의 움직임도 활발하게 해주고요!! 게다가 카카오에 들어있다는 페닐에틸아민은 사랑하고 있는 사람들에게서 분비되는 물질이기도 한데요. 이 수치가 올라가면 행복감을 느낀다고. 그 물질 참 이기적이네요.. 사랑도 하고 행복도 하게 해주다니요.

 

"발렌타인데이에 왜 초콜릿을 주는 걸까?"
옛부터 서양에서는 사랑하는 사람끼리 선물이나 카드를 주고받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또 우리나라와 달리, 여성이 먼저 구혼을 하는 것이 어색하지 않았다고 해요. 이런 관습을 바탕으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을 선물하게 된 것은 19세기 영국이 시초였다고!

 




미국 시러큐스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랑하고 있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인지 능력이 높게 나온다고 합니다. 이는 사랑할 때 나오는 주요 호르몬인 도파민이나 아드레날린 수치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다는데요. 인지능력이 좋아지면 직장인의 업무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죠~ 업무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학습 능력도 더욱 좋게 만들어 주고요.


미국 마운트 시나이대에서는 ‘옥시토신’ 수치가 높은 남성이 어린 시절을 더 또렷하게 기억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 연구팀의 바츠 교수는 도파민이나 옥시토신 같은 물질이 뇌에 다량으로 분비되면 인지능력과 기억력에 긍정적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는데요. 이는 시러큐스대와 웨스트버지니아대의 공동 연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랑에 빠진 사람들의 뇌파를 촬영해 보니, 도파민과 옥시토신, 아드레날린 등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들이 불과 0.2초 만에 다량 분비되었다고 하네요. 게다가 옥시토신은 ‘사회성’을 높여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회생활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는 직장인이 사람들과 잘 의사소통하며 어울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죠~ 정말, ‘로맨스’가 진리인가 봐요. :)

 

"발렌타인데이의 기원은?"
3세기 로마시대, 황제 클라우디우스 2세는 원정을 가는 병사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결혼을 금지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발렌타인이라는 한 신부님이 이를 어기고 사랑하는 젊은 남녀의 주례를 서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270년 2월 14일 사형을 당하게 되는데요. 그 후 발렌타인의 죽음을 애도하고 기념하게 되었고, 이는 '발렌타인 데이'의 시초가 되었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이야기는 을 참고해 주세요 :)

 




지금까지 보신 대로 결론은, ‘사랑하는 사람과 초콜릿을 나눠 먹어라’ 입니다. 이른바 직장인에게 '로맨스가 필요한 것'이죠. 그래서 지금 사랑하고 있지 않은 ‘직장인 초식남’과 ‘건어물녀’들이 로맨스에 하루라도 빨리 빠졌으면 하는 마음에 tvn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의 명대사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대놓고 ‘로맨스가 필요하다’고 직언하는 드라마 속 이야기니, 아래 명대사를 보고 자의든 타의든 ‘솔로’의 신분이신 분들, 달달해져 봅시다.

 

# 시즌별로 준비한 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 명대사 

 

- 로맨스가 필요해 3

- 때론 백 마디 말보다 한 번의 행동이 모든 걸 바꾸기도 한다. 불편함을 설렘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고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면, 당신은 아마 추억을 조금 더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이 됐을 거야. 

20대의 가진 무기가 체력밖에 더 있어? 아프니까 청춘이다. 나가자! 싸우자! 이기자!  

한 번의 연애는 한 번의 깨달음을 남긴다


- 로맨스가 필요해 2

- 연애를 한다는 게 좋다 나쁘다 옳고 그르다 그런 기준 같은 건 없어. 옳고 바른 일을 하려면 세상을 다 구원해야지 연애를 한다는 게 말이 돼? 

인생에도 신호등 같은 게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멈춰, 위험해. 안전해. 조심해.
오른쪽으로 가. 왼쪽으로 가.
그대로 쭉 가도 좋아. 
그렇게..... 누군가 미리 말해줬으면 좋겠다.' 


 - 로맨스가 필요해 1

- 나는 오늘 깨달았다. 나는 지금 행복하다는 것을.

그리고 오늘 행복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결코 행복은 오지 않는다는 것을 

또 누군가에게는 다른 사랑이 다가오기도 한다 



로맨스가 필요해! 지금까지 직장인에게 '발렌타인데이 초콜릿'이 필요한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나름 과학과 트렌디 드라마까지 합쳐서 써보았는데... 어떻게 보셨나요?^^ '지금 사랑하지 않는 자 모두 유죄'라는 책이 있다고 하죠?^^; 


2월 14일, 지금 우리는 모두 사랑할 때입니다! 


* 내용 참고

- 네이버 두산 백과

- 네이버 지식백과 '잘먹고 잘사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