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설날특집! 가족과 함께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는 방법!'
2014. 1. 29. 08:3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 설 명절 연휴가 내일부터 시작되는군요! 오늘부터 연휴였으면 장차 5일은 쉴 수 있었을 텐데.. 살짝 아쉽 ㅎㅎ 보통 설 연휴가 되면, 가족이나 친척들이 함께 모여 차례도 지내고 그간 못 나눴던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물론, 맛있는 들깨 시래기 떡국을 먹거나 서로의 안부를 가장한 잔소리를 나누기도 하죠.^^; '대학은 어떻게 됐니?', ‘올해는 결혼해야지’ ,‘취직했니?!’ ‘애미야 친정엔 내일 가렴’ 등 난이도별 어른들의 말씀에 즐거운 설 명절이 악몽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가족과 함께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가족/친척들의 시선을 '즐길 거리'로 돌려 이야기할 틈을 주지 않는 것인데요...^^: 명절도 재미있게 보내고, 잔소리도 조금만 듣는 일석이조 방법이랍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야기할 틈도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가족 구성원에 맞춰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친척들이 많은 집의 설 명절 풍경은 대략 이렇죠. 아이들은 스마트폰 게임 삼매경, 아빠들은 낮잠을 주무시거나 TV 시청, 엄마들은 주방에서 수다 삼매경, 할머니는 뛰노는 손주들 바라보기 ^_ㅠ 북적북적 정신은 없지만, 서로의 마음을 모으기도 쉽지 않은 안타까운 상황! 이럴 때는 할머니부터 아이들까지 온 식구가 할 수 있는 윷놀이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냥 단순한 윷놀이를 하면 재미없죠?! 인간 윷놀이를 하시는 거예요~~ 가족 수에 맞게 팀을 나눈 후 팀원이 윷놀이의 말이 되면 되는 간단한 게임입니다!



특히, 인간 윷놀이는 즐거운 놀이를 통해 가족 스킨십을 하며 교감을 나눌 수 있답니다. 어색한 분위기도 따분했던 시간도 한방에 날려주는 게임! 단! 과도한 경쟁은 금물입니다.^^


* 쉽고 간단하게 '인간 윷놀이'를 즐기는 방법!

- 먼저, 인간 윷놀이 판을 만든다. 전지 6개를 붙이고 말판을 그린다. 말판 중간 중간에 ‘Chance’를 만들고 여기에 도착하면 '미션지'를 뽑을 수 있다. (아무래도 거실에서 하는 편이 좋겠죠?)

- '미션지'에는 '뒤로 3칸 가기', '상대팀 웃기기, '할머니 어깨 주물러드리기' 등의 미션을 각각 적어둔다.

- 팀원은 4~5명으로 구성하되, 큰엄마부터 막내 조카까지 가족 구성원이 골고루 섞여야 더 재미있다.

- 기본적으로 규칙은 윷놀이와 동일하다. 하지만 윷을 던지고 나온 윷에 따라 '팀원'이 직접 말의 역할을 한다.

- 말을 업어야 할 경우, 진짜 사람을 업어야 한다. 업은 말이 넘어지면 탈락!




아버지가 외동이시거나 형제가 얼마 없는 가족이라면 집도 좋지만, 함께 외출을 나서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 '전시회 관람'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간 영화 구경을 잘하지 못했던 할머니, 할아버지께는 좋은 시간이 될 테고, 아이들이나 조카들이 좋아하는 건 두말할 필요 없겠죠. 최근 하이현은 할머니와, 엄마를 모시고 영화 ‘겨울왕국’을 3D로 봤는데요. 살짝 걱정했는데 할머니가 너무 신기하고 좋아하시더라구요.^^! 참고해보셔요. 



'겨울왕국'과 '넛잡 땅콩도둑들'은 전체관람가, '수상한 그녀'는 15세 관람가 입니다 


이 외에도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한바탕 웃을 수 있는 좌충우돌 고군분투 스토리 ‘넛잡 땅콩 도둑들'이나 칠순 할머니가 스무살 꽃처녀가 되는 ‘수상한 그녀’도 설을 맞이해 온가족이 함께 보기에 좋을 듯 합니다.^^ 저희 블로그 '좋은 블로그, Hi'에서 진행 중인 ‘라이언 맥긴리’ <청춘, 그 찬란한 기록> 사진전을 보는 것도 좋겠네요. 라이언 맥긴리는 뉴욕이 사랑하는 트렌디하고 젊은 사진작가랍니다. 가족이 함께 방문하기 좋을 듯 합니다.^^


* 할머니, 할아버지에서 3살 조카까지,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 선택 법

- 자막이 있는 영화는 피한다. 외화는 더빙판으로 선택할 것!

- 3D, 4D 영화도 고려해 볼 것!

- 조부모의 건강, 아이들의 집중력을 고려해 러닝타임이 너무 긴 영화는 피할 것!




혹시, 새로운 가족이 탄생했나요?^^ 얼마 전 하이현의 친구도 득남했는데요.(갓 태어난 신생아와 산모를 위한 선물, 무엇이 좋을까?) 사실 친척들끼리 얼굴 보기 쉽지 않은 요즘 같은 때에 명절에 오랜만에 한 가족이 모여 가족 사진을 찍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디카, 폰카가 발달한 요즘이지만, 함께 사진관에서 가서 찍은 사진을 멋지게 액자에 걸어두는 것은 나름대로 운치있고 재미있는 일이랍니다.^^ 명절이나 특별한 날 한 번씩 가족 사진을 남기면 가족애를 더 따뜻하게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혹, 스튜디오가 부담스럽다면, 집에서 디지털카메라나 DSLR을 사용해도 좋습니다.(인물사진 잘 찍는 법은 여기서 확인!) 그다음 온라인 사진 인화 사이트에서 출력을 하면 되죠.^^ 여러장 찍어 포토북을 만들어도 좋은 추억이 될 듯합니다.^^ 



지금까지 가족과 함께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족과 모인 자리 반갑긴 하지만 왠지 어색한 분들은 현대해상이 알려드린 세 가지 방법을 참고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현대해상 독자 여러분! 

2014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무엇보다 가족과 함께 건강하고 따뜻한 한 해 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