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자동차 축제의 달! F1 그랑프리를 포함한 '대한민국 자동차 축제 총정리'
2013. 10. 4. 08:3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 학교 때나 사회에 나온 지금도 10월하면 왠지 '축제'가 떠오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그 중에서도 현대해상 에 근무하는 하이현 에게는 자동차 축제가 딱~ 떠오르는데요. 그동안, 탑기어코리아 시즌4도 다녀오고(<탑기어코리아 시즌4> 방청후기, 김진표님을 만나다~!) 여러가지 안전 운전 소식도 전해드리면서.. 저도 자동차에 많은 관심이 생겼답니다.


평소 자동차를 사랑하는 분들이었다면.. 더욱 두근데는 10월이 아닐 수 없는데요. 왜냐구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의 경주! 'F1 그랑프리 코리아'를 포함해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 소식이 10월에는 계속 이어지니까요.^^ 그럼 한국에서는 어떤 자동차 축제가 벌어지고 있는지~ 지금 바로 알아보러 갈까요? 그전에 안전밸트부터 착용하시구요.^^ 준비 되셨나요? 출발~!!






먼저, 자동차 축제의 마스코트, 스피드를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기대가 되는 바로 그 축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들의 경주인 F1 그랑프리 코리아입니다. 엄청난 엔진 소리와 스피드로 경주하는 F1 코리아 그랑프리,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데요, 전라남도 영암군에서 펼쳐 집니다. 10월 4일 금요일부터 10월 6일 일요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F1 코리아 그랑프리는 총 11개의 팀이 출전을 하게 되는데요, 현재 레드불 팀의 베텔 선수가 유력한 우승후보로 지목되고 있는데, 과연 예상대로 1위를 달성할 수 있을지 기대가 높다고 하네요!
 

<이미지 출처 : F1 코리아 그랑프리 공식 홈페이지>


F1은 포뮬러원의 줄임말로, 경주용 차로 빠르게 달려 스피드를 겨루는 경기죠. 세계적으로 축구만큼이나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피드 스포츠인데요, 아직까지 한국에서는 많이 대중화되지는 않은 것 같아요. 사실 자동차 경주이다 보니 저 하이현 같은 여자분들은 생소할 수도 있어요, 전 작년에 입사 동기가 남자친구 따라갔다가 푹 빠져서 돌아온 바람에 저도 덩달아 간접체험했었지요. 


특히, 자동차 레이싱은 최근 들어 연예인 레이싱팀, 다양한 볼거리 등으로 점점 관심을 받고 있어요. 3월부터 11월까지 전세계 19개 도시에 걸쳐서 진행되는데요. 각각의 대회마다 우승자와 순위가 결정되지만, 이 모든 대회의 결과를 종합해 시즌 우승자를 결정하는 방식이라고 해요. 대회는 첫날 연습주행, 둘째 날은 연습주행 및 예선이 이루어지고, 하이라이트인 셋째 날에는 결승전이 치러진다고 하네요. 삼일에 걸쳐 진행되니 정말 볼거리가 많겠군요!


+ F1 코리아 그랑프리, 자동차 경주만 보고오면 섭하쟈나~


대회 중에는 경주뿐만 아니라 깃발 퍼포먼스, 무용단, 군악대의 공연, 부채춤 등의 문화행사와 공군 특수비행단의 축하비행, 아이돌 가수 2PM과 씨스타의 축하공연 그리고 MBC 생방송 쇼음악중심의 무대까지도 볼 수 있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F1 코리아 그랑프리! 굉장한 엔진 소리와 스피드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풀어 볼 수 있을 것 같죠? 굉장히 기대되네요!




코아쇼는 Korea Autoparts & Auto-related industries Show의 줄임말로 자동차 부품과 케미컬 제품 등 자동차 부품에 대한 기술력 및 신제품을 선보이는 쇼에요. 기계에 있어서는 문외한인 저에게 자동차는 그저 어디론가 저를 편하게 인도해주는 운송수단일 뿐이었는데 자동차를 부품단위로 생각해 보니 어마어마한 기계들의 집합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이런 산업이 잘 활성화 된 덕에 저도 편하게 차를 타고 다니지 않나 싶어요.  코아쇼는 2004년에 처음 개최되어 일년에 한 번씩 열리는 행사로,  약 500개 정도의 업체가 참가하는 대형 전시회인데요, 모터쇼만큼이나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관심을 많이 받고 있으며 올해는 방문객이 15 만 명정도로 예상되는 최대 규모의 산업 전시회라고 해요. 어마어마하죠? 이곳에 가면 자동차들은 물론이고 와이퍼는 와이퍼별로, 백미러는 백미러 별로,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별로 많은 양의 부품들을 볼 수 있어요.
 

 <이미지 출처 : Flicker by SciTechMuseum>


코아쇼 2013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10월 16일 수요일부터 10월 19일 토요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한국산업대전과 함께 개최되기 때문에 자동차와 더불어 기계, 금속, 공구들의 전시가 대규모로 열릴 예정이라고 해요.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수많은 기계와 부품들, 전시된 자동차들에 빠져 시간을 한참 보내실지도 몰라요!!




스피드 있는 자동차 축제, 자동차 및 부품전시회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미래지향적인 자동차 엑스포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최근 자동차 산업에서의 가장 흥밋거리와 관심거리는 무엇일까요? 디자인? 크기? 안정감? 아니죠, 바로 전기자동차입니다! 친환경 자동차에 이어서 전기로 가는 자동차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높아지면서 미래의 자동차 산업을 주도할 전기 자동차의 국내기술 홍보 및 제품홍보를 위한 엑스포가 열리게 되었답니다. EV SHOW의 뜻은 Electric Vehicle의 줄인 말로 전기를 원료로 해서 가는 자동차, 자전거 등에 대한 소개와 홍보를 다룬 전시예요.


<이미지 출처 : Flicker by pspechtenhauser>


전기로 가는 자동차라니, 어렸을 때 상상 속에서만 일어났던 일인데, 점점 현실에 가까워져 가는 것 같아 신기하네요^_^. KOREA EV SHOW에서는 현재 국내외 전기자동차 개발 현황 및 계획들을 소개해 주고 홍보하는 장이 열릴 예정이예요.
이곳에서는 전기자동차를 비롯해 전기 자전거와 전기 모터싸이클, 연료전지 및 충전기에 대해서 볼 수 있구요, 많은 설명도 들을 기회이니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은 예감이 드는군요. 10월 16일 수요일부터 10월 19일 토요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진행될 KOREA EV SHOW, 위에서 소개해 드린 코아쇼와 날짜, 장소가 겹치니 두 가지를 다 보고 와도 괜찮을 것 같네요!


오늘은 10월의 자동차 축제들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뭐니뭐니해도 자동차, 하면 가장 중요한 건 안전이죠. 자동차를 좋아하는 당신이라면 혹은 이제 관심을 가질 예정이라면, 절대 무시할 수 없는게 자동차 안전입니다! 제가 알려드렸던 안전운전법을 참고하셔서 언제나 조심조심 안전운전 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미래를 대비하여 믿음직한 '현대해상 하이카 자동차 보험'과 함께라면 안전지수는 배가 된다는 사실!! ㅎㅎ 무튼 여러분, 요번달에만 있는 자동차 축제 맘껏 즐기시길 바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