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트렌드 따라잡기
직장인 스트레스, 매콤하게 해소하자! '광화문 일대 떡볶이 맛집'
2013. 9. 25. 08:3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국민 간식' 하면 무엇이 생각나세요? 바로 직장인의 단골 간식 '떡볶이' 가 아닐까요? 양념이 제대로 밴 매콤달콤한 떡볶이를 한 입 먹었을 때의 그 행복감이란, 상상만 해도 미소가 절로 지어집니다.:) 사실 저를 포함한 직장인들이 떡볶이를 사랑하는 이유'매콤한 맛' 때문인 것 같아요. 매운 음식을 먹으면, 혀에 통증이 전달된 후 뇌에서 엔도르핀이 분비돼 스트레스가 해소되거든요.


‘평범한 떡볶이는 가라~!’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제로를 위해서는 특별히 맛있는 떡볶이를 먹어야겠죠? 오늘의 특명은 직장인의 까다로운 입맛 잡고, 스트레스 날려줄 떡볶이 맛집을 찾아라! 입니다. 탐색 지역은 현대해상 사옥이 있는 광화문 일대 입니다. 사실 하이현의 레이더에 걸린 맛집들은 지극히 주관적으로 엄선된 곳이지만, 먹어 볼 만한 맛집이니 한번 드셔보세요! ^^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주변에서 우연히 발견한 비밀의 맛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엄마가 해주던 ‘엄마표 떡볶이 양념’의 맛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인 매일매일 오고 싶은 ‘매일분식’입니다. 광화문역 1, 8번 출구에서 외환은행 골목 들어가 왼쪽 첫 번째 골목에 꼭꼭 숨어 있어요. 아는 사람만 안다는 숨겨진 떡볶이 맛집이죠. 




매일분식 떡볶이의 양념은 집에서 직접 담근 고추장의 맛이 느껴져 사 먹는 떡볶이 같지 않아요. 집에서 먹는 것만 같아 자꾸만 손이 간답니다. 참, 여러분께 꼭~ 추천해 드리고 싶은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쫄면’을 사리로 사용한 쫄볶이입니다. 떡과 쫄면에 중독성 있는 양념이 자작자작 배어들어간 비주얼이란..! 단언컨대, 그 비주얼은 가장 완벽한 떡볶이의 모습입니다. 


매일 분식에 오면 떡볶이 외에도 엄마 손맛이 느껴지는 맛있는 메뉴들이 많아 다른 음식도 꼭 같이 먹게 되더라고요. 특히 저는 ‘쫄볶이’와 엄마표 김밥, 어묵을 기본으로 한 대식가 스타일의 주문을 필수적으로 한답니다. 그리고 어묵 국물은 다른 분식집과는 달리 조미료 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아 더욱 맛있어요. 엄마의 향수와 집에서 먹는 간식이 그리운 직장인들이라면 오늘 저녁 매일분식으로 모이세요. :)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내수동 167-1


하이현의 두~세줄 평

떡볶이와 라볶이 쫄볶이가 나란히 있어 선택하는 재미가 있다. 

특히 엄마의 손맛, 양념과 가장 잘 어울러지는 것은 쫄볶이! 세상에 쫄아있는 직장인들이여~ 쫄볶이를 먹자!




식욕을 당기는 엄청난 비주얼, 스파이시한 맛의 최고봉인 종각 ‘엽기 떡볶이’입니다. 이곳은 종각역 2번 출구로 나와 쭉 직진하다 왼쪽으로 턴 하면 찾을 수 있어요. 여러분~ 이 떡볶이가 동대문 쇼핑센터에서 시작되었다는 사실 아세요? 가끔 쇼핑하러 동대문에 가면 이 떡볶이를 먹는 매장이 꼭 있더라고요. 그때 궁금해서 몇 번 물어봤는데, 동대문 쇼핑몰 직원들의 인기 야식 배달 메뉴 1위라고 하더라고요. 언젠가는 꼭 먹어보리라 다짐했는데, 다행스럽게도 얼마 지나지 않아 점차 주문과 체인점이 확장되면서 광화문뿐만 아니라 각 지방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엽기떡볶이를 자주 만날 수 있게 된 이후 저도 모르게 중독되어 일주일에 1번 이상은 꼭 방문해 먹어주고 있어요. 방문을 못 할 때는 배달해서 먹는 열정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엽기떡볶이의 좋은 점은 배달된다는 것 ^.^) 배달해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엽기 떡볶이는 걸쭉한 국물과 큰 그릇이 일품이에요. 여기에 비엔나 햄, 넓적한 어묵이 함께 뒤섞여 있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이름 때문에 굉장히 매울 것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 위에 토핑 된 치즈가 매운맛을 한 번 잡아주어 고통스럽게 맵지 않아 좋아요. 맛있게 맵다고 해야 할까요?^^ 매운 음식을 정말 못 먹는 분들이라면, 사이드 메뉴인 주먹밥계란찜을 꼭 시켜 드시길 바랍니다. 매운 음식과 절친인 쿨음료 준비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공평동 124


하이현의 두~세줄 평

매운 음식을 정말 못 먹는 사람에는 ‘엽기 떡볶이’

매운 음식을 잘 먹는 사람에게는 ‘귀.엽기.만한 떡볶이’ 



블로거들의 포스팅과 언론매체에 여러 번 등장해 다들 익히 알고 있는 공인된 맛집 ‘먹쉬돈나’를 빼놓을 수 없죠. ‘먹고 쉬고 돈 내고 나가라’는 쿨한 의미의 ‘먹쉬돈나!’ 분점도 많이 생겼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집은 삼청동 '먹쉬돈나'라고 생각합니다. (광화문이랑 가깝다는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를 넣어 봅니다.:) 





이곳은 사실 현대해상에서 가려면 쪼~금 거리가 있어요. 그래서 보통 회사를 마치고 먹으러 가곤 해요. 쫄깃한 떡과 야채, 탱탱한 라면과 쫄면이 냄비에 섞여 보글보글 끓을 때 솔솔 풍기는 스멜이란, 상상만 해도 침이 꼴깍 넘어갑니다! 야끼 만두나 다른 토핑을 추가해서 직접 끓여 먹을 수 있고, 즉석 떡볶이의 특권‘볶음밥’도 노릇하게 익혀 먹을 수 있어 재미있답니다. 무엇보다 직장인들을 생각한 착한 가격도 좋고요. 떡볶이, 면, 밥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먹쉬돈나 떡볶이는 간식을 넘어 식사, 떡볶이 계의 풀코스라 불리 울만 합니다. 아직 먹어보지 못했다면 여러분은 간첩, 꼭 먹어보러 가세요.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안국동 17-18


하이현의 두~세줄 평

취향에 맞게 기본 떡볶이를 선택한 후 라면 사리, 야끼만두, 김말이, 달걀을 집어넣고 보글보글 졸이는 게 포인트!

졸이면 졸일수록 떡과 양념이 더 고소해지니, 인내심을 가지고 졸여 먹어야 한다!



요즘 같은 가을날엔 광화문 일대를 걸어도 보고, 알려드린 맛집에서 떡볶이도 먹으면서 가을의 기분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혹시 하이현이 캐치하지 못한 광화문 주변 떡볶이 맛집이 있다면 적극 알려주세요. :) 발굴하러 출동하겠어요!! 광화문 주변 맛집을 모두 섭렵하는 그 날까지~  맛집 찾기에 대한 열정은 계속됩니다~ 쭈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