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출퇴근길 틈틈이 읽기 좋은 '재테크 도서 3가지'
2013. 6. 17. 17:11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개인적으로 몇달전부터 쇼핑몰 장바구니에 고이 담아두었던 예쁜 원피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달 역시 다음달을 기약하며 '결제' 버튼을 클릭하지 못했습니다. 언제나 소리소문 없이 로그인&아웃해 버리는 월급이란 '님' 때문이죠.... 


직장인 매한가지인 월급으로는 자신을 위한 선물도 하기 힘든 요즘.ㅠ 월급만으로 내 집 마련에 자가용까지 척척 구입하는 위너들이 있습니다. 호시탐탐 그들의 비결을 궁금해 하던 하이현, 이번엔 물어보기로 했습니다. '김대리님, 임선배님, 어떻게 벌써 내 집 마련에 성공하셨어요?' (수다박스 카라멜 마끼야또 대령 대령^^;) 드디어, 알아냈습니다! 하나같이 '재테크!' 라고 말씀하시더군요. 월급 관리도 힘든데 어떻게 재테크를 하냐 묻는 저에게 선배님들은 '일단 재테크를 위한 기초 지식부터 쌓아봐. 그러기엔 독서가 제일이지' 라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에게 책읽은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그리고 저 자신을 위해^^ 출퇴근길 틈틈이 읽기 좋은 재테크 도서를 소개 드릴까 합니다. 같이 재테크서 읽고, 부자 되어 보아요:) (단, 고수님들은 댓글로 초짜의 부족함을 일깨워 주소서..)

 


 


하이현의 세줄평!
돈 걱정 없는 노후를 위한 금융관리 비결을 담은 책. 삼성증권 은퇴설계연구소 김진영 소장이 오랜 현장 경험과 은퇴자들의 면담, 강연을 통해 축적된 은퇴 자산관리 솔루션이 자세하게 담겨 있어요. 특히, 늦잠자고 허겁지겁 출근하는 길 반성을 위해 보면 좋은 책이에요. 우물쭈물하다 내 또 지각할 줄 알았지~ :) 


사실 이 책을 김대리님한테 추천받고는 제목부터 '마치 나에게 하는 말..' 같다고 느꼈는데요. 제 표정을 읽고는 '이현씨, 우물쭈물 하지말아(허허) 아직 재테크에 대한 감이 없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특히, 오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시들이 있으니까 술술 읽힐거야.' 라고 멋진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무엇보다 벌써부터 노후를 걱정하는 분들께는 추천 쾅! 빠르면 빠를수록 유리하다는 노후를 위한 금융관리를 위해 여러분도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함께 책장을 넘겨보아요~ 준비된 사람만이 살아남는다고요!!

 
 



하이현의 세줄평
주식투자 입문서로, 실용적인 투자기법을 바탕으로 실전투자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엮어진 책.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삽화를 곁들여 초보 투자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되어있어요. 챕터별로 구성되어 출퇴근길 지하철에서 읽으면, 한 두 정거장 지날 때마다 한 챕터씩 마스터 할 수 있지요. 20 정거장을 가는 분이라면, 벌써 10챕터는 마스터 하겠는걸요? 

다양한 재테크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임선배님이 추천한 실용적인 투자기법을 다룬 책입니다. 남다른 표지 포스때문인가요? 왠지 주식의 신이 될 수 있을것 같은 생각에 웃음이 절로 난 하이현입니다. 한 때 ‘무작정 따라 하기’ 시리즈 책들이 많이 있었는데, 주식투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니.. 왠지 더 친숙한 느낌이에요>.< 최소한 책에서 보여주는 방식대로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주식투자를 시작하는 데 큰 문제는 없을 거라는 임선배님의 말씀을 들으니 벌써부터 완독한 기분이 절로 듭니다. 성대모사, 모창 등 따라하기에 자신있는 분께 더더욱 추천 추천!^^;




하이현의 세줄평
일단 책 제목부터 저를 사로잡았어요. 현직 금융 컨설턴트 ‘윤승희’씨가 ‘대한민국 상위 1%’의 여자들을 만나면서, 재테크 비법은 물론 삶의 자세를 보고 배우면서 깨달은 돈을 아는 법을 써두고 있어요. 특히, '레드'컬러가 인상적이기 때문에 출퇴근시 지하철에서 센스있고 지성적인 여자로 보일 수 있고, 데코레이션용으로도 안성맞춤이지요:)

커리어우먼의 정석을 보여주는 정선배님께 추천받은 책이에요. 이 책은 거의 반절을 다 읽어가네요^^ 대한민국 상위 1%의 여자들의 이야기를 다룬 ‘여자의, 여자에 의한, 여자를 위한’ 책으로, 개인적으로 재테크 외에 여러 부분에서 자극을 받았습니다. 돈을 밝혀서 밉보이는 여자이기보다 돈을 알아서 아름다운 여자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거든요. 여자 스스로 능동적으로 돈을 벌기도 해야 하고, 그 돈을 현명하게 사용할 줄도 알아야 한다고 생각된다면, 꼭 한번 봐야 하는 책입니다. 대한민국 여성 여러분은 저와 함께 이 책을 통해 돈을 알고, 주체적인 삶을 사는 여성이 되어보아요. 



<출처: Fickr by poohoof>


지금 여러분께서는 출퇴근길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으세요? 예전 어떤 설문조사에서 출퇴근길 호감 가는 이성으로 독서하는 이성과 노약자에게 자리 양보하는 이성 1, 2위로 꼽았다고 하는데요. 혹시 여러분은 회식 때문에 떡실신하고 있거나, 시끄럽게 전화통화를 하고 있지는 않으셨나요?! 지금이라도 재테크 도서 한 권씩 손에 들고 미래를 위한 재테크 노하우와 출퇴근길 호감 가는 이성으로 등극해 보는 건 어떨까요~ 참, 그 전에~ 현대해상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시면 위 책들을 할인 된 가격으로 주문하실 수 있답니다. 현대해상은 홈페이지 회원을 위해 알라딘 도서, 음반, DVD를 평일엔 3% 주말엔 5%까지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어서 여기로 고고씽해 보아요:)


이상 지성과 미모를 넘어서 재력까지 탐내보는 하이현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