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보험 가이드/보험 왕초보 길잡이
방광염 증상과, 치료 보험에 대한 이야기
2022. 11. 28. 15:59

전체 여성 중 무려 30% 이상의 사람들이 평생 살면서 한 번씩 겪게 된다는 방광염!

흔한 질병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걸리게 되면 삶의 질이 굉장히 낮아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방광염에 대해서 알아보고 현명한 예방 및 대처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방광염은 세균이 요도를 통해 방광까지 침입하여 방광 내에 염증이 발생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방광염은 주로 여성들에게 자주 발생된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신체구조상 여성들의 요도 길이가 짧고, 요도가 항문과 밀접하게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성생활, 요도 자극, 임신 등도 세균에 노출되는 요소들이므로 꼼꼼히 관리해야 됩니다.

 

 

 

 

방광염의 증상은 여러 증상들이 있는데요. 평소보다 소변을 보는 양은 줄어들었으나 빈도는 늘어나는 경우, 피가 섞이거나 색이 탁한 소변을 보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방광염에 걸리면 허리와 아랫배가 쑤시는 고통이 동반되거나 소변을 본 후에도 잔뇨감이 느껴지는 등 많은 불현이 초래됩니다.

 

 

 

 

방광염의 대부분의 경우는 특별한 시술 없이 항생제 복용만으로 치료가 가능한데요. 의사와의 상담과 진료를 통해 항생제를 처방받아 섭취하게 되면 며칠 내에 효과적으로 치료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래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의사와의 상담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방광염은 실손보험을 통해 통원치료비와 처방된 약 값을 처방받을 수 있는데요. 실제 지출한 병원비용에 대해서 본인 부담금을 제외하고 나머지 해당되는 금액을 일정 한도까지 보장해 준다는 점! 어느 날 갑작스럽게 생긴 방광염으로 병원에 갔을 때 병원비 부담 없이 진료를 받으려면 미리 잘 대비해 놓은 게 좋겠죠?

 

 

 

 

지금까지 방광염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제일 좋은 방법은 소중한 나의 몸을 잘 관리하여 방광염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니, 사소한 생활습관들을 하나씩 바꾸면서 건강한 생활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