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보험 가이드/보험 상품 백서
기존 치아보험을 넘어 얼굴 부위별 보장까지! 신상품 무배당 밝게웃는얼굴치아보험
2022. 5. 13. 17:11

2022년 4월 4일, 현대해상은 기존 치아보험을 강화해 얼굴 부위까지 종합적 보장을 확대한 신상품 무배당 '밝게웃는얼굴치아보험'을 선보였습니다.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니즈에 맞춘 보장을 확대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새롭게 출시된 밝게웃는얼굴치아보험의 특장점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전히 소비자들에겐 부담스러운 치과 진료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1년 외래 환자 최상위의 질환은 치은염 및 치주 질환으로, 1,740만 6,772명이 그 해 병원을 찾았다고 합니다. 치아우식증 환자 역시 600만 명을 훌쩍 넘어 다빈도 질병 통계의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이처럼 치과 치료는 발생 빈도가 높으나 건강보험 보장률은 낮아 소비자가 진료비에 부담을 느끼는데요. 정부는 이러한 부담 축소를 위해 노인 임플란트 보장 등 건강보험 적용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제한적인 수준입니다. 따라서 치아보험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는 여전히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넓어진 담보 범위와 치아 外 보장까지, 시장 내 경쟁력 강화 목표

2008년 치아보험이 최초 출시된 이래 연간 수입보험료가 조 단위로 시장이 성장한 만큼, 상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비자들의 니즈 반영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특히 최근 한국소비자원의 자료에 따르면 건강보험적용 치과 임플란트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 불만 사유는 '부작용 발생'인데요. 이에 따라 이제는 부작용 발생에 대비한 임플란트 2차 치료의 보장 필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10년 사이 3대 노인성 안질환을 앓는 40대 환자 수가 약 2.7배 증가함에 따라 고령화로 인한 안과 질환을 보장하는 니즈도 함께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이를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상품의 구성이 필요합니다.

 

 

 

 

1. 치과질환 보장범위 확대

이번 신상품은 기존 '치아우식/치주질환'에서 치과 질환 전반으로 보장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치아 마모, 맹출, 자연 파절'까지 담보 범위가 넓어졌으며, 특히 업계 최초로 심미적 만족도가 중요한 앞니와 송곳니에 대한 추가 보장 선택이 가능합니다. ( 크라운·레진 직접충전치료·간접충전치료 시)

 

2. 최강의 임플란트 보장

기존 대비 임플란트 보장금액이 상향되었고, 최초 치료를 넘어 임플란트 관리 비용은 물론, 혹시 모를 2차 치료까지 보장하고자 업계 최초로 재식립 임플란트/재식립 치조골이식술을 동시에 보장합니다.

 

 

 

 

- 임플란트치료(10개한)가입 시 10개까지 보험금 추가 지급

- 최초 임플란트 치료 시 3년 동안 매년 관리 비용 10만 원 지급

 

 

3. 치아 外 보장 다양화

치아 외에도 안과 질환 진단비와 이목구비 및 악안면수술/턱관절장애까지 보장합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증가하는 의료사고 지원을 위한 법률지원 보장까지 담았다는 점! 얼굴 부위별 보장 질병은 아래와 같습니다.

 

눈 : 중증 백내장/수정체 질환, 녹내장, 각막 특정질환, 망막 특정질환, 삼출성 황반변성 등

코 : 후각 특정질환수술(만성비염, 부비동염 등), 호흡기질병수술(폐렴, 기관지염 등)

귀 : 난청진단(감각성, 돌발성, 소음성), 시청각질환수술

턱 : 질병 악안면수술, 턱관절장애 입원 및 수술

얼굴 전반 : 상해 흉터 성형수술(안면부 상해, 자동차 사고 추가 보장)

 

 

 

 

1 2 3 4 5 6 7 8 ···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