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보험 가이드/보험 상품 백서
겨울철 특히 조심해야 하는 허혈성 심장실환의 예방법과 보험 알아보기
2022. 3. 22. 18:21

3월이 되면 봄을 준비하는 꽃들의 봉오리가 피는 것이, 아직 쌀쌀한 겨울을 끝내는 시작을 위한 준비의 계절처럼 느껴집니다. 여러분은 어떤 시작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진급, 연애, 결혼, 사업, 건강 등 다양한 시작이 있을 텐데요. 오늘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며 심쿵! 할 일이 많은 요즘, 주의해야 할 심장질환 예방법과 보험에 대해 알아볼게요!

 

 

 

 

허혈성심장질환이란 관상동맥 혈류장애로 심장에 혈액이 공급이 되지 않아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혈액 공급이 부족해질 경우, 심장에 필요한 산소와 영양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게 되고 협심증, 심근경색증, 돌연사까지 발전할 위험이 높습니다.

 

혹시나 '나는 건강하니까 안 걸리겠지.', '젊으니 괜찮겠지.' 라고 생각하고 계신가요? 방심은 금물! 추운 날씨 특히 더 조심해야 하는 허혈성심장질환! 허혈성심장질환의 원인과 예방법, 관련 보험정책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허혈성심장질환의 대표적인 원인은 동맥경화인데요. 혈관 내막에 콜레스테롤 등 지방이 침착하고, 혈관이 좁아져 내막세포가 손상되어 혈전이 생기는데 이때 혈관이 막히게 되면 발생합니다. 혈관이 완전히 막혀 혈류가 없어지면 심근세포가 괴사해 심근경색이 되고 노화, 고혈압, 고지혈증, 흡연 비만, 당뇨병 등에 의해 동맥경화가 가속화됩니다. 허혈성심장질환은 평상시에 건강관리가 중요합니다. 심장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생활습관을 함께 알아보시죠!

 

 

🫀 심장에 양보하기

소금,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은 심장에 혈압을 올리고 혈류의 흐름을 방해해요. 심장 건강을 지키고 싶다면, 먹고 싶은 음식을 양보한다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 운동을 생활화하기

1주일에 150분의 중등도 유산소 운동 혹은 75분의 격렬한 유산소 운동을 권장해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1주일에 5회 이상 조금씩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스트레스 해소하기

스트레스는 심장 건강의 적!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압이 상승하고, 흡연, 과식, 수면장애 등 심장에 나쁜 습관을 유발할 가능성도 커지기 때문에, 하루 중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따로 만드는 것이 중요해요.

🏥 병원과 친해지기

돌연사 위험이 큰 허혈성심장질환, 그러니 몸이 주는 신호를 절대 무시하시면 안됩니다. 갑작스러운 가슴 압박감과 통증 또는 평소와 다른 메스꺼움, 식은땀이 발생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뿐만 아니라 치료비 또한 걱정이 되실 거예요. 이럴 때 도움이 되는 보험! 잘 알아보고 현명하게 가입하셔야 합니다!

 

 

 

 

 

 

2018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심혈관질환 환자 수는 급성심근경색 환자보다 허혈성 심혈관질환 환자 수가 9배 이상 높은 걸로 조사되었는데요. 그에 반해 허혈성심장질환 보험 가입자는 급성심근경색 보험 가입자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로 나타납니다. 이럴 경우 보장범위가 협소한 급성심근경색 보험 가입 시 약관 기준에 맞는 질병만 보상되기 때문에,

금액적 보상이 높더라도, 보장 범위에 포함이 되어 있지 않아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요. 그런 의미에서 급성심근경색증 + 협심증이 더해진 넓은 보장범위의 허혈성심장질환을 추천드릴게요.

 

 

 

 

 

 

허혈성심장질환 보험을 미리 가입해야 되는 이유! 3대질병 암, 뇌, 심장 보험은 바로 감액기간과 면책기간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 감액기간 : 가입 후 일정 기간이 지나기 전 100% 보장을 받지 못하는 기간

✅ 면책기간 : 계약 후 보험사고 발생 시 보장하지 않는 기간

 

위 기간은 90일에서 최대 2년까지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미리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5년 이내로 피보험자의 병력을 고지하고, 직업과 위험한 취미활동에 관하여 알고 있는 사실을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심장질환은 11대 질병에 포함되기 때문에 꼭 보험가입 전 고지를 해야 한다는 사실!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보험계약해지 또는 보장을 받지 못 하실 수 있어요.

 

 

 

 

허혈성심장질환 보험은 대표적으로 진단비, 수술비 두 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수술을 자주 요하지 않는 질환들을 진단비 위주로 준비하는 것이 효율적이지만, 심장 같은 경우 한 번의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반복적인 수술을 요하기 때문에 진단비, 수술비 담보를 동시에 구성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늘은 추운날 특히 조심해야되는 허혈성심장질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보험은 약관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본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보장을 구성하는 걸 추천드려요. 다음 포스팅도 알차고 필요한 정보로 찾아뵐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