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자동차 와이퍼 교체 시기와 관리법 제대로 알기!
2021. 8. 4. 14:00

자동차 와이퍼는 운전자의 시야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엇보다 유의해야 하는 자동차 소모품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 와이퍼는 오래될수록 성능이 떨어지므로 올바른 교체 시기와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더욱 안전한 주행을 위해 자동차 와이퍼 관리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01. 자동차 와이퍼 관리의 중요성

미국 검안 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운전 중 모든 결정의 90%가 시각 정보에 의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요. 이는 시야 확보를 위해서 와이퍼 상태가 유지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만약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자동차 와이퍼는 문제가 없더라도 1년에 1회 정도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02. 자동차 와이퍼 관리 방법

① 자동차 워셔액 체크하기 : 여름 장마철에는 워셔액이 가장 빨리 소모되는 시기이므로, 워셔액이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② 차량 와이퍼 세우기 : 폭염 및 더위가 심한 여름철에 와이퍼를 눕혀두면 뜨거운 열에 와이퍼 고무가 녹을 수 있습니다. 

③ 차량 와이퍼 닦기 : 먼지가 달라붙은 와이퍼로 자동차 유리창을 닦게 되면 자동차 앞 유리에 스크래치가 생기게 됩니다. 이로 인해 빛 번짐 현상을 유발하거나 얼룩을 안겨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④ 세차 시 와이퍼 블레이드 닦기 : 고무날에 먼지나 기름때가 있으면 유리에 얼룩이 남아 시야를 가릴 수 있습니다.

 

03. 자동차 와이퍼 교체 시기 확인 방법

자동차 와이퍼는 사용 빈도, 환경 등에 따라 약간의 개인차가 있겠지만 안전을 위해 주행거리 기준 5,000km~8,000km마다, 시간 기준 6개월 ~ 1년마다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래의 경우에 해당한다면 자동차 와이퍼를 교체해야 합니다.

① 세정력이 떨어져 앞 유리가 잘 닦이지 않을 때

② 와이퍼 사용 시 소음이 들릴 때

③ 와이퍼 사용 시 앞 유리에 줄이나 물 자국이 생길 때

④ 와이퍼 사용 시 덜컥거리거나 흔들림이 있을 때


오늘은 자동차 와이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모두 우리의 안전을 위해 와이퍼 교체 주기에 맞춰 꼭 관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