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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zip/내 차 관리법
길 한복판에서 멈춘 자동차 대처법
2020. 9. 1. 10: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입사 4년차 현대리입니다~ : ) 보험이 필요한 순간 어떻게 대처하면 좋은지, 그리고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다양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는 현대로운 보험생활!


오늘 이야기 나눌 주제는 바로 길 한복판에서 멈춘 자동차 대처 방법과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운전을 하다 보면 정말 예상치 못했던 별의별 상황이 다 생기죠?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한 것 같았던 차가 갑자기 도로 한복판에 멈춰버리기도 하고요.


이런 상황에서는 초보 운전자, 테랑 운전자 할 것 없이 땀이 뻘뻘 날 정도로 당황스러운데요.

아래 영상을 통해 지난 주말 김씨에게 일어난 일을 함께 살펴볼게요.




도로에서 갑자기 시동이 꺼진 경우 뒤에 오는 차량이 알 수 있도록 재빨리 비상등을 켜야 한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당황스럽더라도 꼭 비상등부터 켜주세요.


다음으로 2차 사고를 막기 위해 갓길과 같은 안전한 장소로 차를 이동시켜야 해요.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기어를 중립에 놓은 후 차를 밀어 안전한 장소로 옮겨주세요.



차량 뒤쪽에서 100m 떨어진 지점에 삼각대를 설치해서 다른 차량들에게 차량 이상 및 사고 발생을 알려주셔야 해요. 만약 깜깜한 야간인 경우 200m 지점에 설치하셔야 하고요.


삼각대를 설치할 때는 자동차들이 서행하는 상황이거나 도로 상황을 멀리까지 파악할 수 있는 경우 등

운전자 본인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상황에서 진행해주세요!


삼각대를 설치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자동차 트렁크를 열어 다른 운전자들에게 자동차 이상이 있음을 알리는 방법도 있어요.



자동차는 계기판을 통해 운전자와 소통을 하죠. 계기판에 어떤 경고등이 들어와있는지 체크해두면 보험사 직원 또는 견인 차량을 부를 때 도움이 된답니다.


초보 운전자한테는 운전하면서 창문 여닫는 것도 어려운데, 당황하면 경고등 종류까지 헷갈리죠.

(TMI지만 사실 테랑인 저희 아버지도 경고등 들어오면 가끔 검색해보고 그러시긴 해요. ㅎㅎ)

 

나중에 경고등 구분할 때 참고하시라고 친절한 현대리가 링크 공유 드릴게요~ : )

>> 초보운전자를 위한 계기판 상식


아 참, 그리고! 계기판 확인까지 끝났다면 자동차 안에 머무르지 마시고,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자동차 근처의 안전한 지점에서 대기해주세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처가 모두 끝났다면 가입하신 자동차 보험사 또는 견인 업체에 연락해주세요.

 

요즘은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긴급출동 서비스를 제공하죠? 도로에서 갑자기 타이어가 펑크 나거나 배터리가 방전되는 등 주행이 어려운 상황일 때 정말 유용하답니다.



그런데 보통 긴급출동 서비스는 별도 특약을 가입한 경우에 이용이 가능한데요. 특약 가입을 안 했더라도 보험사에 따라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어요. 다만 서비스에 필요한 비용이 청구되겠죠. 또 특약에 가입했더라도 긴급출동 서비스는 연간 이용 횟수 제한이 있다는 점을 참고 하셔야 하고요.


** 현대해상 하이카 자동차보험에서는 특약 가입 시, 1년 계약인 경우 6/ 1년 미만의 단기 계약은 3/ 3개월 이하 단기 계약은 1회 제공해드리고 있어요


참고로 고속도로에서 긴급견인이 필요한 경우라면 한국도로공사에 무료 긴급견인을 요청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톨게이트, 휴게소, 졸음쉼터 등 가까운 안전지대로 견인해준답니다. (1588-2504)


, 민자 고속도로 이용 시에는 해당 민자 고속도로 콜센터로 문의해주셔야 한다네요!



여러분 그거 아세요? 긴급출동 서비스 특약에 가입했어도 현장에서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는 점!



사실 긴급견인은 10km 초과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현대해상 하이카 자동차보험 가입 할 때 하이카서비스를 60km로 확대해두면 추가비용 발생을 피할 수 있답니다.


근데 고보면 실제 보험료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커피 한 잔 값도 안될 정도 ㅎㅎ) 자동차보험 가입 좀 해보셨다는 분들은 최대 보장으로 가입하고 계시죠~


보험 가입하거나 갱신하실 때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 )



보통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는 콜센터(1588-5656) 또는 스마트폰에서 현대해상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제가 현대해상 직원이다 보니, 현대해상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예시로 소개해드릴게요!



어때요 영상 한번 보고 나니까 쉽죠?ㅎㅎ

모바일 서비스 신청하면 통화연결 대기시간이 없으니까 좀 더 빨리 긴급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겠죠~


근데 법인차량이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 횟수가 초과된 경우라면 콜센터로만 신청할 수 있다는 점



지금까지 현대해상 4년차에 빛나는, 현대리와 길 한복판에서 멈춘 자동차 대처 방법과 자동차보험의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을 주제로 현대로운 보험생활을 알아보았는데요!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로 또 찾아올게요~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고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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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법감시인 확인필 제 20206792호 (승인일자 : 2020.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