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누런 이 NO! 치아 변색 방지하는 생활 습관
2020. 7. 8. 10:00


누렇게 변색된 이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거나 웃을 때 신경 쓰인 적 있으신가요? 게다가 치아는 한번 변색되면 별도의 시술 없이는 원상태로 복구되기 어렵기 때문에 평소에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치아 변색을 방지하는 생활 습관부터 치아 변색을 유발하는 음식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커피, 홍차 등의 음료가 치아에 직접적으로 닿으면 변색이 더욱 빠르게 일어날 수 있다고 해요! 변색 방지를 위해서는 변색을 유발하는 음식들이 이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 빨대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따라서 커피, 홍차, 콜라 등의 음료를 마실 때는 가급적 빨대를 사용해보세요~ (일회용 빨대 대신 닦아서 쓸 수 있는 친환경적인 빨대를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치아 변색 방지를 위해 입 안을 물로 자주 헹구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데요! 음식을 먹은 후, 물로 입 안을 헹궈주는 것만으로도 치아에 붙어 있는 색소들을 닦아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식사 후 양치를 바로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물로 입 안을 여러 번 헹궈주세요~



치아에 색소 성분이 닿으면 단백질, 당분과 함께 투명하고 끈끈한 막을 이루어 치아 표면에 달라붙게 되는데요. 색소가 치아에 축적되어 변색을 유발하기 전, 양치질을 하여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착색이 잘 일어나는 카레를 먹은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양치하는 것이 좋겠죠?


, 콜라와 사이다 등의 탄산음료를 마신 후에는 15~30분 정도 후에 양치하는 것이 좋은데요. 탄산음료를 마신 직후 양치를 하는 경우 치아를 보호하고 있는 법랑질(에나)이 벗겨지며 치아에 손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죠.


>> 올바른 양치질 방법 알아보기! <<



치아 변색을 유발하는 음식을 먹은 후에는 샐러리, 사과, 당근, 오이 등의 단단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과일과 채소에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치아를 문질러 이에 달라 붙어 있는 음식물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더불어 과일과 야채를 여러 번 씹으면 침이 많이 분비되게 되는데, 이 때 분비된 침은 치아 겉면을 닦아주기도 한답니다.

 


1. 커피

커피에는 치아 변색을 유발하는 탄닌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요. 가급적 빨대를 활용해보세요.


2. 와인

와인에도 탄닌산이 함유되어 있어요. 안주로 견과류를 먹으면 침 분비가 촉진되어 변색 방지에 도움을 준답니다.


3. 레몬

레몬, 라임 등 감귤류에 함유된 산성 성분은 치아 법랑질을 부식시킬 수 있어요. 레몬 섭취 후 물로 입을 헹궈주세요


4. 베리류 과일

체리, 블루베리 등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치아 변색을 유발할 수 있어요. 섭취 후 가급적 빨리 양치해주세요


지금까지 치아 변색을 방지하는 생활 습관과 변색을 유발하는 음식까지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깨끗하고 건강한 치아관리를 시작해보세요.^^


더불어 치아건강에 문제가 생겨 치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면? 현대해상 퍼펙트치아보험으로 간단한 스케일링부터 치아보존치료, 보철치료는 물론 큰 돈 드는 임플란트까지 든든하고 다양하게 보상 받아보세요.


>> 현대해상 퍼펙트치아보험 더 자세히 알아보기 <<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ㆍ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ㆍ갱신형 특약가입의 경우,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205190 (승인일 : 2020.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