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치아 스케일링 관련 궁금증 해결!
2020. 5. 22. 10:00


치아 건강의 첫 걸음, 스케일링! 칫솔질로는 제거하기 어려운 치석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데요~ 스케일링을 통해 치주질환 및 충치를 예방하고 구취 및 치아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오늘은 치아 스케일링 관련 다양한 Q&A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케일링은 치아 사이, 치아와 잇몸 사이의 치석을 제거하는 시술인데요! 치석은 음식물 섭취 후 남아 있는 치태(플라그)와 입 안의 세균이 만나 단단하게 굳어진 것으로, 치주질환과 충치의 원인이 되죠. 따라서 1년에 1~2회 정도 스케일링을 받아 치석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이 때, 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스케일링 주기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간혹 스케일링 후, 이가 얇아지거나 마모되 않을까 우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스케일링은 치아 사이와 치아와 잇몸 사이의 치석을 제거하는 것으로, 치아가 마모되지는 않는답니다.


스케일링 후 치아 사이에 공간이 느껴지는 것은 쌓여있던 치석이 제거되면서 그렇게 보이는 것일 뿐 실제로 치아가 벌어지는 것은 아니니 안심하세요~


또한 스케일링 치료 후 찬물을 마실 때 이 시림 증상을 느끼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는 치석이 제거되며 잇몸 안쪽이 노출되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1~2주 안에 자연스럽게 회복된답니다. 만약 이 시림 증상이 지속된다면 치과에 방문하여 검진 받는 것이 좋겠죠?




19세 이상 후속처치 없이 치석제거만으로 치료가 종료되는 경우 보험 적용을 받으실 수 있는데요~ 보험 적용 기간은 매년 11일부터 1231일까지로, 1회 가능합니다.


스케일링 진료정보는 아래 방법을 통해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 공인인증 로그인 후 조회

(민원신청 > 개인민원 > 보험급여 > 치석제거 진료정보 조회)


만약 스케일링 후 후속 치료가 필요하다면! 현대해상퍼펙트 치아보험으로 든든하게 보상받으실 수 있는데요~ 현대해상 퍼펙트치아보험 치석제거(스케일링)보장 특약에 가입하셨다면 치주질환(잇몸질환)치료를 목적으로 치석제거(스케일링)치료를 받은 경우 이 특약의 보험가입금액을 연간 1회 한도로 지급해드린답니다.


스케일링 뿐만 아니라 치아보존치료, 보철치료는 물론 큰 돈 드는 임플란트까지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해보세요~


>> 현대해상 퍼펙트치아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 




스케일링 치료 후에는 몇 가지 주의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는데요~


스케일링 직후에는 치아와 잇몸이 민감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 자극적인 음식은 가급적 삼가 주세요!


더불어, 흡연 및 음주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치석이 제거된 자리에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을 유발할 수 있고, 회복 속도도 늦출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치아 착색을 유발할 수 있는 커피 및 탄산 음료 섭취도 가급적 피해주세요.



지금까지 스케일링 관련 다양한 Q&A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치아 건강을 지켜보세요.^^


더불어 아래 링크를 통해 치아 건강을 위한 칫솔, 치약 선택 가이드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 환절기 치아 건강을 위한! 연령 별 칫솔, 치약 선택 가이드 <<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ㆍ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ㆍ갱신형 특약가입의 경우,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203677 (승인일 : 2020.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