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초보 골퍼 집중! 골프칠 때 주의해야 하는 부위는?
2020. 4. 29. 10:00


다가오는 골프시즌, 라운딩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더불어 골프는 다른 스포츠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잘못된 스윙 자세, 과도한 경기 시간 등! 언제든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오늘은 골프 칠 때 주의해야 하는 부상 부위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골프 칠 때 많이 다치는 부위 중 하나인, 허리!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 무리하여 스윙 동작을 하는 경우에 다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프로골퍼들의 화려한 스윙을 따라 하는 경우도 허리 근육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또한 골프 초보자 분들의 경우 상체의 회전력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허리의 힘을 이용하여 스윙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 과정에서 허리에 무리가 가며 부상이 발생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지나친 골프 경기는 척추의 피로도를 증가시켜 허리 부상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더불어 아래 링크를 통해 올바른 골프 스윙 7단계를 확인하고, 허리 부상을 예방해보세요.^^


>>  골프 홀인원 달성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스윙 7단계 <<



두 번째로 주의해야 하는 부위는 어깨(회전근개)인데요~ 골프 후 어깨 통증이 느껴진다면 회전근개 손상을 의심해봐야 하죠.


이때 회전근개란 어깨뼈를 둘러싸고 있는 4개의 근육군을 말하며, 어깨 움직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골프 스윙 시에는 어깨 관절을 반복적으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회전근개 손상이 일어나기 쉽답니다.


회전근개 파열 시 어깨나 팔을 움직일 때, 통증이 심해지고 소리가 나기도 해요. 또한 옆으로 누웠을 때 더 큰 통증이 느껴질 수 있죠. 만약 충분한 휴식을 취한 후에도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검사 및 치료를 권해드려요~


골프 경기 전 팔을 양 옆으로 쭉 뻗어 어깨를 회전시키는 스트레칭을 하면 어깨 부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세 번째로 주의해야 하는 부위는 팔꿈치인데요! 팔꿈치 안쪽 근육이 무리한 힘을 받으며 염증이 생기고, 힘줄이 파열되는 골프엘보를 주의해야 하죠. 팔꿈치 통증과 함께 물건을 쥘 때에도 통증이 느껴질 수 있는데요! 심한 경우 손가락을 움직이는 데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초보 골퍼 분들은 팔과 손목에 과도하게 힘을 주고 스윙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답니다. 또한 골프채의 헤드가 공을 치는 것이 아니라, 뒤땅을 치는 더프 동작에서 발생하는 경우도 있어요.


만약, 골프엘보가 발생했다면 팔꿈치를 최대한 움직이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더불어 재발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증상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네 번째로 주의해야 하는 부위는 무릎인데요~ 특히, 골프 스윙 시 체중의 약 2배 이상의 무게가 무릎에 실릴 정도로 많은 힘이 가해지죠. 스윙을 무리하게 하는 경우, 무릎 회전이 반복적으로 일어나며 연골판에 손상을 입을 수 있답니다.


무릎 부상 예방을 위해서는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최적의 스윙 자세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가급적 양쪽 다리에 균등하게 체중을 싣고, 어깨 넓이 만큼 다리를 벌리는 것이 좋다고 해요.


더불어 자전거, 요가, 근력운동 등을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지금까지 골프칠 때 주의해야 하는 부상부위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스윙 시 발생하는 만약의 부상 또는 안전사고! 현대해상다이렉트 골프보험으로 대비해보세요.



현대해상다이렉트 골프보험은 나에게 꼭 맞는 맞춤 플랜을 통해 위와 같은 보상을 제공해드리고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여 안전한 골프 경기를 즐기시고, 현대해상다이렉트 골프보험으로 스윙에 자신감을 더해보세요.^^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ㆍ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203426 (승인일 : 2020.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