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현대해상 사랑나눔장터!
2019. 10. 24. 08:00


나눔문화 확산과 재원의 재활용을 위한 ‘사랑나눔장터’가 올해도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사랑나눔장터’는 현대해상의 임직원과 하이플래너의 기증 물품을 판매하는 행사로, 2004년부터 진행해온 현대해상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10월 16일 수요일, 현대해상 광화문 본사 앞과 ‘아름다운가게’ 세종 고운점 · 광주 운천점 · 부산 사하점에서 기증 물품들이 동시 판매 되었습니다. 


맑은 가을 하늘 아래 성황리에 개최된 ‘사랑나눔장터’! 즐거운 현장을 소개해드립니다.



아침부터 다들 분주하게 판매 물품을 셋팅하고 있습니다. 15천 점의 기증 물품 가운데 좋은 상품들만 선별해서 판매했는데요. 한 번 구경해볼까요?



신발과 가방 등이 있었던 잡화 코너입니다. 사이즈별로 가지런히 진열된 신발들은 마감 때쯤엔 대부분 새 주인을 찾아 갔답니다. 가방 역시 인기가 많았는데요. 커다란 캐리어부터 귀여운 클러치까지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던 분들, 득템 하셨지요? 구입하신 분들 모두 이 신발 신고 꽃길만 걸으시길 바랍니다.



의류와 도서 코너입니다. 많은 수량을 준비한 덕분에, 한 번 구경하기 시작하면 쉽사리 발걸음을 뗄 수 없었던 코너이기도 합니다. 의류의 경우 계절별로 상품을 분류하고, 추천 아이템을 따로 선별해 옷걸이 앞부분에 진열했습니다. 편하게 구경할 수 있게끔 전신거울까지 설치하는 센스! 바로 옆 도서코너에서도 책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한참 동안 머물러 계셨는데요. 저렴한 가격을 보고 쇼핑백 한 가득 기분 좋게 구입해 가셨어요. 독서의 계절 가을에 기분 좋은 구매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가장 중요한 계산 코너입니다. 잠시 후 몰려들 손님들을 대비해 포스 기계 사용법을 익히고 있습니다. 연두색 앞치마를 착용한 직원 옆에는 오늘 사용할 쇼핑백이 담겨있어요. 보이시나요? 임직원이 기증물품과 함께 주신 재활용 쇼핑백이랍니다. ‘사랑나눔장터’에서는 모든 것을 재활용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빳빳한 새 봉투가 아니었는데도 흔쾌히 구입물품을 담아가신 고객님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오늘 판매 수익금은 전액 ‘아름다운가게 기부하여 소외된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그럼 이제 행사를 시작해볼까요?



물품 셋팅 완료 후, 오전 11시부터 ‘사랑나눔장터’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오픈 이후 정신 없이 몰려드는 손님들로 바쁜 풍경입니다. ‘사랑나눔장터’에는 매년 외국인 손님도 찾아온답니다. 외국인 손님에게 인기 좋은 품목은 한복이나 전통 소품이예요. 한국을 추억할 수 있는 좋은 물건을 구입하셨기를 바랍니다.



포장 박스 채로 기증된 새상품은 올해도 역시 인기 만점입니다. 공평한 구매 기회를 위해 새상품은 한번에 디스플레이 하지 않고 순차적으로 오픈 하는데요. 매번 내놓자마자 높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좋은 물건 기증해주신 현대해상 임직원 및 하이플래너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현대해상 ‘사랑나눔장터’ 돌림판 이벤트에는 없는 것이 있다? 바로 꽝입니다~ 당첨률 100% 간식 증정 돌림판! 어떤 간식이든 무조건 당첨입니다. 이 분은 ‘달콤한 카라멜’에 당첨 되셨어요. 축하 드립니다! 



구매 고객 전원 대상으로 원하시는 문구의 캘리그라피를 선물해 드렸습니다. 캘리그라피 종이를 소중하게 접어 품 안에 넣고 가는 고객님의 모습이 떠오르네요. 좋은 글귀에 마음이 따뜻해 지셨기를 바라겠습니다.



올해 수익금이 사용될 사업을 고객님들이 직접 선택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새롭게 실시하는 ‘사랑나눔장터’ 수익금 기부테마 투표인데요. 어떤 사업이 선택되었을까요? 바로  ‘소외아동 정서지원 사업’ 입니다. 수익금 전액은 소외 아동들의 예체능 특기적성 교육을 지원하는데 사용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가지고 투표해주신 분들 고맙습니다.



물품을 진열하고, 계산 기계를 다루고, 이벤트를 진행하던 사람들을 기억하시나요? 바로 현대해상 광화문 본사 직원들입니다. 장터 시작 전 이른 아침 사전 작업부터 시작해서, 오후 5시까지 하루 종일 밝은 미소로 봉사해주셨습니다. 


현대해상 봉사자 직원 분들과 물품 구매에 참여해주신 고객님들 덕분에 약 1,600만원의 판매 수익금이 모아졌습니다. 이렇게 모인 수익금은 모두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되었습니다.


현대해상 임직원과 하이플래너의 따뜻한 마음이 더해져 올해도 성황리에 마친 ‘사랑나눔장터’!


주변의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과 나눔의 기쁨이 함께 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내년 10월에도 개최될 예정입니다. 내년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