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제15회 인액터스 코리아 국내대회 현장!
2019. 8. 19. 08:00


지난 724일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현대해상의 사회공헌프로그램인 ‘인액터스 코리아’의 제15회 국내대회가 있었습니다.


인액터스(ENACTUS)’에 대해 잠시 알아볼까요?


인액터스’는 1975년 미국에서 출범한 국제비영리단체인데요~ 대학생들이 비즈니스를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단체이며 세계 36개국이 가입되어 있어요. 현대해상이 2015년부터 후원하고 있는 ‘인액터스 코리아’는 2004년에 설립되어 현재 30여 개의 대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답니다.


올해는 전국의 20개 학교의 총 23개 프로젝트가 제출되었고, 치열한 예선을 거쳐 결승전에 올라온 팀은 단 4개팀 뿐이죠! 1년 넘게 준비한 프로젝트의 발표가 있는 날입니다. 우승팀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열리는 세계대회 출전권이 주어진다니 어느 팀이 우승하게 될지 너무 기대가 되는데요!


! 그럼 이제, 대학생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제15인액터스 코리아 국내대회’ 현장으로 같이 가보겠습니다.^^



이곳은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 입니다.



먼저 도착한 학생들은 주최측에서 준비한 여러 홍보물에서 기념사진도 찍고 학교별 프로젝트 브로셔도 챙기는 등 분주한 모습입니다.



이 가운데 학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부스가 있었는데요!



바로! 메인 후원사인 현대해상! 참가학생들을 위한 이벤트가 한창이었죠~


대회 현장사진과 현대해상 홍보문구를 기재하여 SNS에 올리면 끝! 경품은 행사장을 찾은 학생들의 더위를 날려줄 휴대용 선풍기! 정말 인기가 많았습니다.



드디어! 인액터스 코리아 메인 후원사인 현대해상 소개와 인액터스 코리아 대표의 개회 선언으로 국내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심사위원단의 공정심사를 위한 선언문 낭독이 있었구요.



학교마다 준비한 프로젝트를 심사위원과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인액터스 학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계대회와 동일하게 영어로 발표되었습니다.


3~4명의 학생으로 이뤄진 발표 팀은 대형스크린에 나오는 자료 영상과 멘트가 맞도록 서로의 호흡을 맞추며 유감없이 발표를 이어갔는데요얼마나 연습했을지 정말 대단했습니다!



발표가 끝나면 심사평가로 이어질 심사위원단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모든 학교의 발표가 끝이 나고 심사위원단의 심사평가 결과가 발표되는 순간입니다. 먼저 결승전 시상에 앞서 라이징스타상이 수여되었습니다. 라이징스타상은 초기프로젝트이지만 1~2년 내에 좋은 성과가 기대되는 프로젝트에 수여되는 상입니다. 경기대학교 다드림 프로젝트 외 2개 프로젝트가 상금 백만원을 수상했는데요. 너무 감격해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드디어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우승팀 시상입니다. 올해의 국내대회 우승자는 서울대학교 인액터스팀이 차지하였습니다. 환호성을 지르는 서울대 인액터스 학생들의 모습입니다. 서울대 인액터스팀은 식품유통업체에서 발생되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여유식품을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저렴한 가격으로 중개해 결식이웃의 식생활개선과 음식물쓰레기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2위는 탈북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확산을 위한 콘텐츠 개발한 연세대 인액터스팀이 수상하였고 3위와 4위는 장애인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개발한 고려대 인액터스팀과 발달장애인과 기업을 이어주고 관리하는 콘텐츠 개발한 동국대 인액터스팀이 수상하였습니다.


<4위 동국대 인액터스팀>


<3위 고려대 인액터스팀>


<2위 연세대 인액터스팀>



이어서 오늘 마지막 시상인 인액터스 우승팀에게 현대해상 CCO 황미은상무가 트로피와 상금 천만원을 수여하였습니다우승팀은 916일부터 18일까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개최되는 인액터스 세계대회에 출전하게 되는데요! 우리나라를 대표해 참가하는 만큼 좋은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회사는 인액터스 코리아 국내대회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초기단계에 도움을 주고자 씨앗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초기운영자금(시드머니)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오는 119일에는 하반기 씨앗프로그램이 열린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