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내 차 관리법
열 받은 내 차를 위한 자동차 쿨링팁!
2019. 8. 12. 08:00


도로 위 아스팔트에 아지랑이가 피어 오르는, 뜨거운 여름철!


요즘 같은 무더위에는 자동차가 열을 받게 되어, 부품들에 이상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안전운전에 방해되지 않도록, 수시로 자동차의 열을 내려줘야 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열 받은 내 차를 위한 자동차 쿨링팁을 함께 살펴볼까요?



여름철 야외에 주차를 해야 한다면, 되도록 그늘을 찾아 주차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그늘에 주차하는 경우에도, 해의 이동 방향과 주차 시간 등을 고려하여 그늘이 오래 유지되는 곳에 주차해야겠죠!


그늘을 찾기 어렵다면, 해가 뜬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주차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햇빛을 받는 면적을 줄일 수 있도록, 비교적 창 면적이 좁고 각도도 기울어진 뒷유리창 방향으로 주차해주세요.



장거리 운행을 하거나, 야외주차를 할 때는 대시보드에 위에 커버를 씌워보세요. 열기로 차가 뜨겁게 달구어지는 것을 예방해주며, 햇빛 난반사를 막아주어 운전 시 눈의 피로까지 덜 수 있죠!



장시간 야외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 차량용 햇빛 가리개를 설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복사열은 자동차 내부의 온도를 높이는 원인인데요~ 햇빛 가리개는 햇빛을 차단 또는 반사하여 복사열을 막아주기 때문에 그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여름철 야외에 주차했을 경우, 차 안의 온도가 90도까지 오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주차 시 창문을 1cm 가량만 열어두어도 차 안의 온도를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열린 창문을 통해 차 안의 공기가 외부와 순환되면서 차 안의 온도가 낮아지기 때문이죠.


또한, 차에 탑승하기 전 차 문을 열고 닫아주면  차 안의 열기가 금방 빠져나가요. 창문을 열고 운전석 또는 조수석 문을 5회 이상 열고 닫아주세요. 바로 차에 탑승할 때보다 훨씬 열기가 줄어든답니다.


지금까지 무더운 여름철, 열 받은 내 차를 위한 자동차 쿨링팁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을 참고하시어, 여름철에도 안전하게 운전하세요~


더불어, 현대해상 하이카자동차보험과 함께라면 만약의 사고에도 안심할 수 있는데요~ 드라이브 중 배터리 방전 등과 같은 비상 상황 발생 시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은 365, 24시간 고장 출동 서비스(해당 특약 가입 시)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그럼 오늘도 현대해상과 함께 안전 운전하세요.^^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94113 (승인일 : 2019.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