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찬 바람 불 땐 이 곳! 라오스 여행 꿀팁 정보
2018. 11. 21. 08:00


요즘처럼 찬 바람이 불면 따뜻한 나라에서 쏟아지는 햇빛을 받으며 휴양과 관광을 즐기고 싶은 생각이 들곤 하죠! 그래서 오늘은 겨울에 떠나면 좋은 여행지인 라오스 자유여행 꿀팁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11월에 떠나는 라오스 여행은 따뜻한 날씨 뿐 아니라 건기로 인해 여행 시 폭우나 거센 바람으로 겪는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데요!


한낮에는 여름 날씨를 보이기 때문에 라오스의 자연을 즐기며 사진이나 영상을 찍기 최적의 조건을 형성한답니다, 일교차가 매우 심한 편이니 꼭 겉옷을 준비하여 감기 등을 예방하는 것이 좋겠죠.


다양하고 이국적인 볼거리는 물론, 저렴한 물가로 자연 속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그 곳추운 겨울 따뜻한 곳에서 자유를 만끽해볼 수 있는 라오스 여행 꿀팁을 함께 살펴볼게요. ^^



비엔티안은 라오스의 수도로, 시내 곳곳에는 유적지와 사원들이 가득하답니다.  특히 다양한 사원들을 통해 라오스 불교만의 독특한 양식을 감상해볼 수 있답니다. 이국적인 사원과 유적지들을 관광하고 싶다면, 비엔티안을 꼭 방문해보세요~


  탓루앙 사원

라오스의 랜드마크인 탓루앙 사원은 위대한 불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곳인데요. 라오스 주권을 상징하는 곳이기 때문에 가장 신성시 여겨지는 불교사원이랍니다. 특히, 탓루앙 사원에서는 황금색 부처의 사리탑이 가장 인기 있는 명소죠. 탓루앙 사원에서 아름다운 금탑들과 거대한 와불상을 감상해보세요~


빠뚜싸이

빠뚜사이는 1957년부터 1968년까지  건립된 독립기념탑으로 라오스의 상징적인 건축물 중 하나인데요. ‘승리의 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프랑스의 개선문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죠.


7층 높이의 건물로, 꼭대기에 오르면 비엔티안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요~ 계단을 통해서 꼭대기에 오를 수 있는데, 이 때 각 층마다 다양한 상점들이 자리 잡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기도 하죠. 이렇게 다양한 볼거리를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꼭대기 층에 도착을 하게 되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비엔티안의 시내는 정말 멋지답니다. ^^


  시사켓 사원

비엔티안에서 가장 오래된   시사켓 사원! 이 곳은 1818년에 건축되었지만, 1829대화재로 인해 단 하나의 탑만 남게 되었답니다. 하지만 가장 오래된 사원인 만큼 라오스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죠!


이 외에도 시간 여유가 된다면, 파깨우 사원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할게요! 비엔티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원 중 하나로 알려진 곳인데요~ 사원과 정원이 정말 아름다워 비엔티안의 가치 있는 사원으로 손꼽힌다고 하니, 이 곳에서 산책을 즐겨보세요.


참고로 1122일에는 일주일 간 탓루앙 축제가 열리는데요! 수도를 비엔티안으로 옮긴 것을 기념하며 열리는 축제랍니다.


이 축제 기간에는 전국의 모든 스님과 국민들이 대규모 탁발 행렬을 펼쳐진다고 해요. 탓루앙 축제는 탓루앙 중심으로 펼쳐지는데, 축제기간 동안에는 입장료를 받지 않는다고 해요. 그러나, 민소매나 너무 짧은 반바지 차림으로는 입장이 불가하다 하니 참고해주세요!



루앙푸라방은 라오스 북부에 위치한 해발 700m의 고지대인데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답니다.


  꽝시폭포

루앙프라방의 필수 방문 코스인 꽝시폭포! 울창한 숲 속에 아름다운 옥색 물빛과 폭포의 물줄기가  장관을 이룬답니다.


층마다 떨어지는 폭포의 절경에 아름다운 탄성이 나오는 이 곳에서 자연과 어우러져 수영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루앙푸라방 야시장

꽝시폭포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다면, 야시장에서 루아프라방의 밤을 장식해보세요! 보통 야시장을 떠올리면 시끌벅적하고 밤의 활기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그러나 루아프라방의 야시장은 비교적 조용한 분위기랍니다~


티비에 방영되어 유명해진 만낍부페와 같이 저렴하게 라오스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죠.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루아프라방 야시장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탁발 행렬

루앙프라방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라오스 문화! 승려들의 수행 과정 중 하나로, 주황색 승복을 입은 승려들이 마을 주민들에게 탁발을 하는 문화가 있어요. 이른 새벽에 시작되는 탁발 행렬은 승려와 마을 주민들 모두에게 신성하고 소중한 시간이기 때문에 존중하는 마음 가짐으로 보는 것이 좋겠죠!



방비엔은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자연도시인데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스릴 넘치는 액티비티(동굴튜빙, 롱보트, 카약킹, 짚라인)을 즐기려면 방비엥을 꼭 방문해보세요~


블루라군

정글에 온 듯한 우거진 풀숲 사이로 에메랄드 빛 물이 너무나도 매력적인 블루라군! 자연이 만들어준 워터파크인 블루라군에서는 많은 관광객들이 나무 다이빙과 함께 물놀이를 즐긴답니다.


특히 블루라군에서는 짚라인이 유명한데요! 취향 따라 높이를 선택해 즐기는 짚라인은 블루라군의 매력을 200% 느끼게 해줄거에요~  


②  탐낭 동굴

탐낭 동굴은 물이 많아서 물 동굴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탐낭 동굴에서는 튜브를 타고 동굴을 탐사하는 튜빙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답니다. 튜빙체험은 커다란 고무 튜브에 앉아 줄을 짚으며 물 위에 둥둥 떠서 이동하는 액티비티인데요~  방비엥 물놀이의 꽃이라고 할 만큼 인기가 대단해요!


탐짱 동굴

탐짱 동굴은 탐낭 동굴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굴을 뜻하는 Tham과 정말로 차갑다는 뜻의 Chang이 합쳐진 이름이에요!


탐짱 동굴은 직접 걸어서 다양한 천연 종유석들을 탐사해볼 수 있는데요~ 탐사를 마치고 나오는 길에는 아름다운 방비엥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라오스의 교통수단에 대해 함께 알아볼게요! 라오스를 여행할 때는 크게 4가지로 교통수단을 통해 이동하는 편이랍니다.


미니밴

소규모 인원이 투어를 할 경우 사용하는 교통수단이죠~ 시원한 바람이 빵빵한 에어컨과 편안한 좌석이 장점이지만 비용부담이 큰 편이죠!


대형 버스

여행사를 통한 단체 패키지로 여행할 경우 보통 대형 버스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덩치가 큰 만큼 작은 마을로 진입하긴 어렵답니다.


툭툭

라오스의 가장 대중적인 교통수단인 툭툭! 저렴한 가격이 매력적이지만, 간혹 언어가 잘 통하지 않는 경우에는 바가지를 쓸 염려도 있답니다.


스쿠터

라오스는 배낭여행 성지로 유명한만큼, 스쿠터를 타고 자유롭게 도시 안을 누비는 청춘들이 많은데요~ 스쿠터 이용이 많은 만큼 꼭 안전사고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죠!


※ 출처 현대해상 고객DB(2014.01∼2017.08, 사고접수 45,300)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여행자 보험!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발생한 상해 및 질병, 휴대폰 파손을 책임져줍니다. 여행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만약의 위험에 대비하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공인 인증서가 없어도 가입 가능합니다! 현대해상 모바일 웹 또는 앱에서 해외여행보험 가입하면 끝! 여행자 보험을 깜빡 했어도 출국하기 전 공항에서 공인인증서 없이도 바로 가입할 수 있죠.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료 계산하기 >>>



지금까지 찬바람 날씨에 떠나면 좋은 따뜻한 여행지! 라오스 여행 관련 정보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현대해상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준비해보세요~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81399 (승인일 : 2018.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