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꿀팁.zip/내 차 관리법
귀성길 출발 전 체크! 고속도로 매너 운전 팁
2018. 9. 20. 05:00


귀성길에 자주 이용하게 되는 고속도로! 빠른 속도로 집중해서 주행해야 하는 만큼, 고속도로 운전은 초보 운전자 뿐만 아니라 배테랑 운전자들에게도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하죠. 오늘은 귀성길 안전운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고속도로 매너 운전 팁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일반도로에서는 안전운전을 위해서 서행을 해야 하지만,  고속도로에서는 최저 안전운행 속도를 지키며 빠른 속도로 주행을 해야 합니다. 보통 100km/h 가 규정속도이며, 일부 도로의 구간별 속도는 110km/h 를 유지하며 주행해야 하죠. 고속도로에서 서행하다가는 터널이 끝나는 지점이나 합류지점 등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있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꼭 규정 속도를 준수하여 너무 빠르게도 느리게도 주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차량에 문제가 생기거나,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에는 꼭 비상등을 먼저 켜주시고, 가장 오른쪽 차선에서 주행하거나 갓길로 빠져야 합니다



고속도로의 1차선은 추월 차로이기 때문에 차량들이 고속으로 주행하는 차선입니다. 편리를 위해 1차선에서 계속 주행하거나, 느리게 주행할 경우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고, 신고 시, 과태료 대상이 되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1차선을 통해 추월을 한 후에는 잊지 말고 1차선을 비우고 2,3차 선으로 차선을 변경하여 주행해주세요.



고속도로의 합류지점에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데요~ 초보운전의 경우에는 고속으로 주행하면서 차선 변경 타이밍을 잘 맞추지 못해서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죠. 또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거나, 켠 상태로 주행을 이어가면 뒤 따라오는 차량에게 혼란을 주어 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답니다.


차선변경을 할 때는 후측방을 확인하고, 방향 지시등이 깜빡 거리는 3회 내에 신속히 진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고속도로의 갓길은 비상 차로로 사용되는 곳인데요~ 차량에 문제가 생겨 비상상황이 발생하거나, 구급차 및 사고 차 견인을 위한 긴급 통로이죠. 때문에 비상상황이 아닌데 갓길로 주행하거나, 차를 세울 경우 벌점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다만, 명절과 같은 교통 혼잡 시에는 일시적으로 갓길 차로가 허가되기도 하는데요~ 신호등을 참고하거나없는 차로의 경우 갓길 간판 등을 잘 확인하고 주행해주세요!



고속도로에서는 빠른 속도로 주행하기 때문에 가급적 여유 있게  간격을 두어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합니다. 전방 차량의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충분한 간격을 유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졸음 운전은 절대 삼가 해야 합니다. 졸음 운전은 순간 방어능력을 떨어지게 하므로, 졸음이 올 때는 꼭 졸음쉼터에서 쉬어가세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매너 운전을 위한 팁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팁을 통해 안전한 귀성길 운전하세요!

더불어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은 365, 24시간 고장 출동 서비스(해당 특약 가입 시)를 제공하고 있는데요현대해상과 함께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보세요~


카를 센스 있게 타는 방법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카센타 시리즈 확인하기]


졸음운전 예방 꿀TIP 

초보운전자를 위한 계기판 상식

접촉사고 사진 촬영 꿀TIP 

주행거리 별 자동차 관리 꿀TIP

- 자동차 열사병 예방하기
- 장마철 와이퍼 관리하기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859851 (승인일 : 2018.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