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내 차 관리법
초보 운전자를 위한 비상등 활용법
2018. 9. 12. 08:00


비상등은 다른 운전자들에게 나의 비상상황을 알려주기 위한 주행 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데요~ 적절한 상황에 비상등을 사용하는 것이 아주 당연하다고는 잘 알고 있지만!  초보 운전자의 경우 비상상황에 당황해서 비상등 작동시키는 것을 깜빡하는 경우가 생기죠 뿐만 아니라 주행 경험이 부족할 경우 이런 상황에도 비상등을 눌러야 하나?’ 긴가 민가 한 경우도 있겠죠!


오늘은 초보 운전자를 위해 상황 별 비상등 활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고속도로에서는 차량들이 상대적으로 빠른 속도로 주행하기 때문에 위급상황에 대처하기 비교적 어렵죠! 비상등을 켜지 않으면 뒤에 따라오는 차량들은 전방에서 급정거가 이루어지는지  인지하기 어렵답니다.


차에 이상이 발생하였거나, 사고가 발생하여 갑작스레 전방에 정체가 되고 있다면 뒤에 오는 운전자들이 안전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꼭 비상등을 켜주세요!



주행을 하다 보면, 도로에 모래나 자갈 또는 화물차 적재물 등의 장애물을 마주하곤 하는데요~ 뒤따라오는 차량에게 전방에 장애물을 주의하라는 의미로 비상등을 켜주기도 한답니다. 전방에 사고가 발생해서 주의해야 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비상등을 통해 알려주기도 하죠!



폭우나 안개 등의 악천후로 시야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비상등을 꼭 사용해야 해요. 가시거리가 짧아 차량끼리 서로 발견하지 못해 안전거리를 확보하기 어려울 수 있답니다. 기상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에는 꼭 비상등으로 내 위치를 알려주어 안전사고를 예방하세요!



주행 시 갑자기 후진을 해야 할 경우, 비상등을 켜서 뒤에 차량에게 알려주어야 해요~ 전방으로 진행하고 있는 차량은 앞의 차량이 전진하는 것인지, 후진 하는 것인지 구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안전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있어요.


또한, 주차를 할 경우에도 비상등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보통 뒤에 차량에게 주차할 수 있는 거리를 확보해달라고 양해를 구하는 의미로 사용한답니다.



비상 상황 뿐만 아니라 비상등은 주행 시 상대 운전자에게 미안하거나 감사함을 표현하는 경우에도 쓰이곤 하는데요~ 부득이하게 차선을 변경하거나, 끼어들어야 할 때 비상등을 두세 번 정도 깜빡이며 매너 인사를 한답니다.


지금까지 비상등 사용이 어렵게 느껴지는 초보 운전자를 위해 상황 별 비상등 활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비상 상황 발생 시,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이 제공해 드리는 365, 24시간 고장 출동 서비스 (해당 특약 가입 시)기억하시고, 적절하고 올바른 비상등 사용을 통해 안전 운전하세요!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료 확인하기<<<



카를 센스 있게 타는 방법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다면?


[카센타 시리즈 확인하기]


졸음운전 예방 꿀TIP 

초보운전자를 위한 계기판 상식 꿀TIP

접촉사고 사진 촬영 꿀TIP 

주행거리 별 자동차 관리 꿀TIP

새 차 증후군 예방하는 꿀TIP

- 자동차 열사방 예방하는 꿀TIP

- 자동차 앞 유리 관리 꿀TIP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859847 (승인일 : 2018.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