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힐링과 수익을 동시에! 나무 재테크 소개
2018. 4. 2. 08:00


최근 숲에서 힐링하며 돈을 벌 수 있는 나무 재테크가 각광 받고 있는데요!  복잡한 도시에서 벗어나 나무를 키우며 친환경적인 취미생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나무 재테크 이모저모를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나무 재테크란?


쉽게 말하면 나무를 키워 판매하는 방식으로 수익을 얻는 재테크입니다. 어린 묘목을 어느 정도 기른 후 다시 판매하거나 성목을 구입해서 더 가치 있는 나무로 기른 후 되파는 2가지 방식으로 나눌 수 있죠.


나무 재테크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나무의 품종을 고르는 일인데요~ 트렌드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보통 가로수 종류의 품종이 수익을 얻기 가장 좋다고 합니다.


수익 발생 시기는?


나무 재테크는 짧은 기간에 큰 수익을 낼 수 있지는 않은데요. 수익이 생길 때까지 나무 종류에 따라 짧게는 1~2, 길게는 10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죠. 때문에 나무 재테크를 할 때는 꾸준함과 인내가 필수 요소이죠! 하지만 관리가 어렵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철쭉이나 회양목과 같은 단기간 키울 수 있는 나무는 보통 1-2년 사이로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쥐똥나무나 사철나무의 경우에는 2-4년 사이, 가로수 종류(소나무, 전나무, 느티나무)5-10년 정도 이후부터 수익 발생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나무 재테크에서 주의할 점은?


어느 위치에  어떤 나무를 심을 것인가!


땅과 나무에도 궁합이 있기 문에 무작정 나무를 심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위치와 환경에 따라 어떤 종류의 나무가 적합한지 지식을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묘목을 심을 때는 공간을 여유롭게!


처음 나무를 키우는 경우 보통 묘목이 자라서 차지하게 될 공간을 계산하지 못하고 빽빽하게 나무를 심는 경우가 많은데요. 나중에 나무의 수형이 나빠져 좋은 수익을 거두기 어렵답니다.

가로수의 경우 2(6.6) 1그루씩 심는 것이 좋고,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여 가로와 세로를 50cm씩 더 여유를 두고 심는 것이 좋죠.


트럭의 접근성을 염두!


다 자란 나무를 뽑아서 판매할 때 땅 옆에 5t트럭이 접근 가능하도록 심어야 한다는 점도 참고해야 합니다.


최소한의 관리는 필수!


식물을 키우는 일이다 보니 최소한의 관리는 필요합니다. 1년에 5~6번 정도 나무를 심은 곳을 방문해 벌레 제거, 잡초 제거, 가지치기 등의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나무를 통해 큰 수익을 기대한다면 나무의 형태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좋은 지주대를 써주어야 A급 나무를 기대해볼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친환경적인 나무 재테크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안정적인 수익과 더불어 힐링에도 도움되는 나무 재테크! 자녀들에게도 나무를 상속할 수 있기 때문에 주말을 활용하여 자연을 느끼며 가족들과 함께 나무 관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