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연령별 치아 관리법으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2018. 3. 30. 08:00


먹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는 치아! 오복 중 하나일 만큼, 치아 건강은 옛날부터 참 중요시 되고 있죠~ 특히, 영구치는 평생 단 한번만 나기 때문에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연령별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오늘은 연령별 알맞은 치아 관리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보통 10세 전후에는 유치가 빠지고 영구치가 자라나죠! 앞으로 평생을 함께 할 영구치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아동기 때부터 올바른 양치 습관을 들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충치가 발생하기 쉬운 간식을 먹은 뒤에는 꼭 꼼꼼하게 양치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어야겠죠~  또 치아가 제대로 나고 있는지 3-4개월에 한 번 정도는 치과검진을 받게 해주세요. 충치가 없어도 치과를 방문하여 가벼운 검진을 받고 아이가 치과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청소년기는 영구치가 자리를 잡으며 치열이 완성되는 시기인데요. 이 시기는 달콤한 간식류를 선호하는 나이이기도 하고, 구강 내 산도가 높게 유지되기 때문에 청결한 구강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식후 양치하는 습관은 물론 치실이나 치간칫솔을 사용하여 관리한다면 치아를 더욱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흔히 치실과 치간칫솔을 사용하면 치아 사이가 벌어진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오해! 치아 사이가 벌어질 만큼 치실이 두껍지 않을 뿐더러 노폐물과 세균막을 제거해 잇몸 질환을 예방하고 입냄새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본격적으로 사회생활을 하기 시작하는 20 ~30대 때는 음주와 흡연으로 인해 치아 건강이 급격하게 나빠지는 시기인데요! 또한, 외부활동이 많기 때문에 식후 또는 음식물 섭취 후 양치하는 습관에 소홀해지기 쉽죠~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치석과 치태가 쌓이지 않도록 유의해주어야 한답니다


또한, 치주조직은 보통 25세 부터 노화가 시작되기 때문에 이 시기부터는 치아 건강에 각별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잇몸병 또는 충치가 의심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검진 및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30~40대 때는 치주질환으로 인한 문제가 자주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단단한 음식을 먹는데 주의가 필요하며, 치아에 금이 가거나 깨지지 않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노년기를 대비하여 정기적으로 검진을 꼭 받는 것도 중요하죠~



40대 이후부터는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치아 상실이 서서히 나타나는 시기인데요임플란트, 틀니 등 적절한 치료를 통해 잇몸의 배열이 흐트러지지 않고, 치아가 제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 이 시기에는 침샘에서 침 분비가 잘 안되고  입 안이 자주 마르게 되는데요. 이런 구강 상태에서는 세균이 더 잘 번식하기 때문에 물을 자주 섭취해서 입 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죠.


만약, 치아 건강에 문제가 생겨 치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면! 간단한 스케일링부터 충치로 인한 보존치료, 그리고 큰 돈 드는 보철치료 까지 보상해드리는 현대해상의 퍼펙트 치아보험으로 대비해보세요!


퍼펙트 치아보험료 확인하기>>>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을 함께하는 치아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졌는데요~ 오늘 현대해상이 소개해드린 연령별 치아 관리법으로 건강한 치아를 유지해보세요


ㆍ보험계약 체결전에 반드시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ㆍ기존에 체결했던 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계약을 체결시 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으며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ㆍ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단,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하지 않습니다.)
ㆍ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준법감시필 20180739 (승인일 : 2018.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