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연말정산 환급금을 활용한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
2017. 3. 2.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열세 번째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여러분은 환급금 받으셨나요? 연말정산 환급금은 내 돈을 돌려받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공돈이라는 느낌이 들어 지출이 쉬워지고 아까운 마음도 덜 하죠. 하지만 이것도 힘들게 벌어들인 월급과 같은 소득이라는 것! 그래서 오늘은 연말정산 환급금을 활용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연말정산 환급금 2배, 3배 불리는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게요.





CMA통장 활용하기


연말정산 환급금이 너무 적다면 비상금통장에 보태는 것이 좋지만, 어느 정도 액수가 된다면 CMA 통장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재테크 통장 중에서도 필수라고 불리는 증권사의 CMA 통장은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은행 단기 예금에 비해 금리도 높고 수시입출금이 가능해 짧은 기간 동안 목돈을 굴리기 좋기 때문이죠.



연말정산 환급금은 물론, 상여금이나 명절 보너스 혹은 월급에서 남은 돈을 저축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든든한 비상금 통장이 될 것 같습니다.^^ CMA 통장에 돈을 넣어 두었다가, 6개월이 지난 후 은행 금리가 좋아지면 은행 만기 1년 예금으로 갈아타는 것도 좋습니다.



연금저축 가입하기


노후준비에 관심이 많을 텐데요. 연말정산 환급금으로 연금저축에 가입하여 노후를 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연금저축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다음 연말정산 때 세금을 돌려받는 선순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입된 연금저축의 납입금액이 적으면 연말정산 환급금을 활용해 추가납입을 하거나, 일시납 연금상품을 활용하는 것도 좋겠죠? 특히 현대해상의 연금보험 상품은 안정성과 수익성, 편리성이 높아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다양한 혜택과 더불어 연말정산 준비도 할 수 있으니 연말정산 준비하기 콘텐츠를 참고해 주세요!



스마트폰 예금 가입하기


은행 상담은 왠지 어렵게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재테크도 복잡하고 힘들면 흐지부지되기 쉬운데요. 이럴 땐 24시간 늘 함께하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보세요. 스마트폰 예금은 소액으로도 가능해 연말정산 환급금과 같은 자투리 돈을 활용하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관리가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은행마다 스마트폰으로 가입하고 납입할 수 있는 스마트폰뱅킹 전용 상품이 있는데요. 이자를 더 주거나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상품들이 있으니 평소 거래하시는 은행에 가서 꼭 확인해 보세요! 적은 금액이지만 한 푼 두 푼 돈을 모으다 보면 어느새 생각지 못한 돈이 쌓여있어 저축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을 활용해 더 큰 돈을 모으고, 다시 연말정산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재테크 방법! 조금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 하이현과 알아본 방법을 참고하셔서 재테크도, 올해 연말정산 준비도 전략적으로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