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현대해상 마음心터 도서관 아트테라피 후기
2016. 12. 6.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현대해상 마음心터 도서관은 병원에 도서관을 조성함으로써 병원을 찾는 환자, 보호자 그리고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도서와 문화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현대해상이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입니다.





현대해상의 색채 심리 치유 프로그램 마음心터


현대해상 마음心터 도서관은 도서관 개관 이후에도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해 예술가와 함께 하는 색채 심리 치유 프로그램인 아트테라피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장기 입원 환자와 보호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몸과 마음을 깨우고 활력을 북돋아 주고 있습니다. 




아트테라피 프로그램은 마음心터 도서관이 조성된 각 병원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누구나 각 병원 마음心터 도서관 담당자에게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트테라피 참여자들은 채색을 하고 싶은 도안을 고른 뒤 색연필, 붓펜, 물감 등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원하는 색으로 채색하게 됩니다. 채색을 완료하면 같은 도안도 각자의 개성에 따라 다른 느낌으로 완성되게 됩니다. 이 완성된 그림 위에 원하는 글귀를 적고 사인을 하며 나만의 작품을 탄생시킵니다. 

 


심리적인 안정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


아트테라피 프로그램에 참여한 환자, 보호자 지역주민들은 색채 활동을 통해서 심리적 안정을 취하고 참여자 간 서로의 작품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 등을 하며 잠시나마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줄 몰랐다. 우연히 알고 찾아왔는데 참여하면서 너무 좋아서 다음에 또 진행이 된다면 다시 참여하고 싶다. 

- 국립중앙의료원 참여자


고운 색을 칠하니 마음이 안정되는 것 같고 편안해진다. 이런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어서 감사하다. 

- 동부병원 참여자


태어나서 처음 해 본 미술 활동이다. 그림에 맞춰 색을 고르는 것이 어렵기도 하지만 즐겁기도 하다. 

- 광명인병원 참여자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마음心터 도서관 조성을 확대해 나아감으로써 환자와 보호자, 지역 주민들의 독서를 통한 문화 생활 향유 및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고 새로운 병원의 문화 나눔 활동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입니다. 그럼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