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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는 새로운 기준!
2016. 11. 15.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자동차보험은 매년 가입하는 의무보험이다보니 해마다 가입시기가 되면 어디에서 가입해야 될지 고민 많이 되시죠?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는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첫번째, 가격부터 비교해보자

 

 

자동차보험, 사고도 나지 않았는데 해마다 보험료 낼 때마다 한번쯤은 아깝다는 생각을 해보셨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가격을 좀 더 똑똑하게 따져보려고 합니다. 자동차보험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하나는 일반 자동차보험, 다른 하나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입니다. 일반 자동차보험은 잘 아시는 것처럼 직접 대면해서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이고,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PC나 모바일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자동차보험을 말합니다. 요즘에는 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입자가 증가하는 추세라 3명중 1명꼴로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가입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이 일반 자동차보험보다 저렴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일반 자동차보험에 포함되어 있는 설계사 수수료나 지점 임대료 등이 없기 때문입니다. 사업비에 투입되는 비용이 낮아졌기 때문에 보험료도 저렴해지는 것이지요. 앞으로 자동차보험 가입하실 때 잊지 말고 다이렉트자동차보험 가격도 꼭 한 번 살펴보세요.

 

 

 

두번째, 서비스를 비교해보자

 

 

자동차보험 서비스라고 하면 어떤 것부터 떠오르시나요? 일반적으로는 긴급출동 서비스를 가장 먼저 떠올리실 거예요. 온라인 자동차보험에 대한 가장 흔한 오해가 일반 오프라인에서 가입한 자동차보험과 긴급출동 서비스가 다를 거라는 것인데요.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보험을 가입한 경로만 다를 뿐, 일반 자동차보험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하이카 다이렉트도 현대해상에서 가입했을 때와 동일한 보상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상서비스를 받으실 때는 고객콜센터로 전화해 사고 접수하시면 빠르게 출동하니 이 점 참고하세요.

 

 

 

세번째, 만족도를 확인하자

 

 

마지막으로 만족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가 온라인에서 물건을 살 때도 실제 구매자의 후기를 확인하듯이 자동차보험을 고를 때도 이 만족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가입자들이 만족했다고 인정한 보험이 가장 좋은 보험 아닐까요?

 

아래는 2014년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표입니다. 항목별로 살펴보니 하이카다이렉트가 서비스와 가격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서 종합만족도 1위를 차지했네요.^^

 

[온라인 자동차보험 서비스 만족도 점수표]

 구분 전체 하이카
다이렉트 
A사 B사  C사  D사  E사 
 종합 만족도 3.53 3.63 3.61 3.60 3.43 3.40 3.29
전문성 3.58 3.65 3.67 3.68  3.39  3.45  3.38 
 고객지향성 3.50 3.55  3.62  3.56  3.41  3.32  3.47 
 대응성 3.63 3.69 3.71  3.68  3.57  3.51  3.47 
 서비스체험 3.47 3.56 3.54  3.52  3.46  3.33  3.22 
 가격 3.53 3.62 3.56  3.52  3.47  3.51  3.39 

 

하이카다이렉트의 또 다른 평가도 보면,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는 7년 연속, 2015글로벌 고객만족도 조사(GCSI)는 10년 연속 수상을 하였습니다.

 

 

소비자 분들이 직접 평가를 해주셨고, 가장 중요한 항목인 가격과 서비스에 대해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보험을 선택하는 3가지 기준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3가지 내용 잊지 마시고 자동차보험 가입하실 때 꼭 꼼꼼히 따져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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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법감시필 20162394 (승인일 : 2016.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