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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보험금청구 방법!
2016. 4. 29.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얼마전에 업그레이드 된 현대해상의 어플리케이션! 혹시 사용해 보셨나요? 새로워진 현대해상 어플리케이션에서 고객님들께서 선정한 가장 편리한 서비스는 단연코 보험금 청구 서비스 였는데요! 아직 사용해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새로워진 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한 보험금청구, 서류제출, 추가접수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질병상해 보험금청구 서비스 안내]- 대상 : 장기보험, 일반보험(국내여행/해외여행 등)의 계약자, 피보험자, 친권자※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 건만 청구 가능(청구시효는 계약 및 사고일에 따라 다르니 청구 전 꼭 확인하세요!)- 이용시간 : 24시간 365일- 이용조건 : 청구금액 50만원 이하건※ 청구금액이 50만원을 초과할 경우 ‘원본서류’ 제출이 필요하므로 콜센터 또는 우편/방문접수를 통해 접수- 준비물 : 공인인증서 및 구비서류

 


 

보험금 청구 어떻게 하나요?
메뉴 : 보상 > 질병상해보험금청구 > 보험금청구보험금청구 메뉴는 새로운 질병/일반/교통 상해 사고의 보험금 청구를 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보험금청구는 크게 3가지 단계로 나눠지는데요. 먼저 보험금을 청구할 계약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조회대상 중 계약자, 피보험자, 친권자를 선택하여 발병일(사고일)을 선택하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계약이 조회되면, 이 계약 중 보험금을 청구할 계약을 선택하고 다음단계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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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금 청구 시 궁금해요!]

Q1. 자녀가 계약자인 계약은 부모(친권자)가 대신 보험금 청구할 수 없나요?

A1. 자녀가 계약자인 계약의 경우 먼저 부모(친권자)가 해당 계약에 대해 친권자 등록을 하셔야  자녀 대신 부모(친권자)가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Q2. 어린이보험의 태아확정(자녀등록)을 했습니다. 그런데 피보험자가 ‘태아’로 되어있습니다. 왜 이렇게 보이나요?

A2. 발병일(사고일)을 선택하면 해당 발병일 기준 당사에 저장된 피보험자 정보가 조회됩니다. 피보험자(자녀) 정보가 ‘태아’로 보여지는 경우는 발병일 당시에는 피보험자 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상태(태아확정 전)이므로 피보험자 정보가 ‘태아’로 보여지는 것입니다. 태아로 보여지더라도 선택 후 보험금 청구는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계약을 선택한 후에는 질병, 일반상해, 교통상해 중 사고유형을 선택하고 사고일시, 진료유형, 사고(발병)원인, 치료병원(사고장소), 사고내용을 입력합니다. 보험금을 지급받을 계좌 입력 시에는 당사에 등록된 계좌를 선택할 수도 또는 다른 계좌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수익자가 지정된 계약은 보험금 지급계좌를 수익자 명의 계좌로 받도록 기본 설정되며, 다른 계좌로 받고자 하실 경우 피보험자, 친권자, 상속자의 계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비서류를 첨부합니다. 구비서류 접수는 준비한 서류의 사진을 찍어 첨부하거나 또는 미리 촬영한 서류의 사진을 앨범에서 선택하여 접수 가능한데요. 보험금 지급 심사 시 참고가 되는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사진이 흐리거나 흔들리지 않도록 촬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접수된 서류(사진)는 등록 후 각각 사진 확대보기가 가능하며, 보험금 청구 이후에도 보상처리내역조회 메뉴를 통해서도 제출한 서류도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비서류까지 등록이 완료되면 마지막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 후 신청이 완료됩니다! 

 

 

누락된 서류만 추가 제출하고 싶어요
메뉴 : 보상 > 질병상해보험금청구 > 서류제출

서류제출 서비스는 보험금 청구가 진행중인 접수 건에 추가로 서류를 제출하고자 할 때 이용하는 서비스 입니다. 간혹 콜센터 또는 우편/방문접수를 통해 접수하셨는데 일부 서류가 누락되어 보상 담당 직원이 추가 서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번거롭게 다시 우편/방문접수 없이 생년월일과 사고번호 입력 또는 공인인증서 본인확인 후 간단하게 앱으로 서류만 추가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보험금 청구가 진행중인 경우, 즉 보험금이 아직 지급되지 않은 경우 ‘보험금 청구 접수 이후 ~ 종결 전’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서류제출 깨알 팁]1. 구비서류 확인하기- 보상 > 질병상해보험금청구 > 구비서류안내 메뉴- 보상 > 질병상해보험금청구 > 보험금청구 內 구비서류 접수 단계의 구비서류 안내 버튼 선택2. 고용량의 사진 전송시 과도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wifi 환경 권장3. 진단급여금 청구에 필요한 진단서는 금액에 관계없이 원본 서류 필요 (사본의 경우 발생 병원의 원본 대조필이 날인된 것)

 

 

이미 보험금을 받았는데, 추가로 보험금 지급 건이 발생했어요!
메뉴 : 보상 > 질병상해보험금청구 > 추가접수

위의 경우와 다르게 보험금이 이미 지급(처리종결)된 질병(사고)건에 대해 추가 진료 또는 보험금 청구 사유가 발생하여 다시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때 추가접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추가접수 시에는 기존 접수 시 등록한 지급계좌 정보를 조회 및 수정한 후 추가 접수할 구비서류를 등록하시고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로 전자서명을 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하이현

이 알려드린 보험금 청구 방법!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보험금 청구는 많은 분들이 어렵다고 생각하시곤 하는데요. 

현대해상의 새로워진 어플을 활용하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하신 점은 언제 든지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