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보험 가이드/보험 상품 백서
쓸 곳은 많은데 비상금도 없다면? 보험계약대출!
2016. 2. 5.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교육비, 병원비, 주택마련자금까지.. 쓸 곳은 많은데 비상금도 없어서 오랫동안 납입한 보험을 해지할까 고민 중이신가요? 하지만 보험을 해지하고 나면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할 수도 없게 되어서 무조건 손해!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자금을 융통하는 방법, 바로 ‘보험계약대출'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보험계약대출이란?

 


보험계약대출이란 보험계약의 보통약관에 의거하여 계약의 해지 시 돌려받게 되는 환급금 범위 내에서 언제든지 대출받고 상환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계약기간 중 개인적인 사정으로 보험료 납입이 어렵거나 일시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보험계약 해지 대신 보험계약 해지 시 지급하여야 할 범위 내에서 보험계약자에게 대출을 함으로써 보험계약을 유지하게 하는 것이죠~ 


  

보험계약대출 바로 알기!

                                                           

01


보험계약대출보험적용이율 + 1.5%(일부 상품은 1%, 2%)의 낮은 금리로 이용하실 수가 있는데요.회사는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를 적용이율로 차곡차곡 쌓아갑니다. 만기가 도래하거나 계약을 해지했을 때 적용이율로 가산한 환급금을 돌려드리기 위해서지요. 그런데 보험계약대출로 환급금의 일부를 사용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대출로 지급되고 남아있는 환급금에 적용이율을 곱했을 때, 미래 시점의 환급금 역시 줄어드는 것이 맞겠지만 보험계약대출은 대출로 사용되고 있는 환급금이라도 제외하지 않고 전체 환급금에 대해 적용이율로 적립해 드립니다. 예를 들어 보험계약대출 금리가 5.0%, 적용이율이 3.5%인 계약에서 대출을 이용한다면 회사는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의 일부를 미래에 돌려드리기 위한 금리인3.5%로 적립하고 있기 때문에 결국 보험계약대출은 1.5%에 이용하게 되는 개념입니다.


하이현이 알려드리는 보험관련 용어

- 적용이율 : 회사가 장래 보험금 지급을 위하여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의 일정 부분을 적립해 나가는데, 이 적립금을 적립하는 이율



보험계약대출의 장점은?


01


보험계약대출은 '대출'을 받더라도 '보장'은 그대로 받을 수 있는데요. 보장 내용에 변동이 없이 필요자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취급 수수료 및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어서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가 있답니다~ 또한 보험계약대출을 받게 되면 신용등금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보험계약대출은 금융사간 정보를 공유하는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보험계약의 해지 환급금을 담보로 대출하기 때문에 신용등급 조회나 심사가 필요 없지요. 뿐만 아니라 이자 미납으로 인해 연체되더라도 따로 연체 이자를 부과하지 않고 미납이자를 원금에 합산하여 다시 원래의 대출이율만 적용합니다.



 

방문이나 서류 접수 없이 인터넷, 스마트폰, 콜센터, ARS등을 사용하여 5분이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당사 홈페이지(www.hi.co.kr) 로그인을 하거나 현대해상 스마트고객센터 앱을 다운받아 보세요! 더욱 친절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1588-5655 대출 콜센터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하이현이 소개해드린 보험계약대출! 어떻게 보셨나요?^^ 그동안 궁금했던 보험계약대출에 대해 정확히 아셨나요~? 계약은 지키고 필요한 자금은 마련할 수 있는 보험계약대출, 지금 바로 가능액부터 확인해 보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