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main_visual_ico

새롭게 추천하는 글

많이 본 인기

꿀팁.zip/건강한 라이프
겨울철 화재 예방법 알아보기!
2016. 1. 8.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1년 중 가장 춥다는 1월을 맞이하게 되었네요~! 아무리 두껍게 입어도 쌩쌩 부는 바람에 온 몸이 오들오들 떨리더라구요.ㅠㅠ 여러분도 그러신가요? 외출 후 집에 들어오자마자 따뜻한 전기장판에 누워 텔레비전을 보는 것이 요즘 저의 즐거움인데요. 


따뜻한 겨울을 책임지는 전기장판과 난로 등의 난방 제품은 겨울철 화재의 위험 요소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전기용품 화재 위험을 줄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조심조심, 전기장판 안전 이용법


전기장판으로 인해 발생하는 화재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그만큼 전기장판을 애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기 때문이겠죠? 겨울엔 꼭 이용하는 전기장판이니만큼 더욱 안전하게 다루는 방법을 알아두어야겠어요! 먼저, 전기장판은 전기용품 안전관리법의 전기용품에 대한 ‘안전인증’을 받았는지 확인하고 구매합니다. 안전인증을 받는 제품일수록 전자파가 훨씬 덜 나온다고 하니 꼭 참고해주세요!



전기장판은 라텍스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아주 위험하다고 합니다. 라텍스와 함께 사용할 시, 열이 쉽게 축적되어서 발화가 아주 쉬워지기 때문이라네요. 따라서 라텍스 재질의 침대 매트리스 위엔 이불이나 요를 겹겹이 깔아놓고 사용하되 장시간 이용하는 것은 지양해 주세요. 또, 전기장판 온도조절기를 전기장판 위에 올려놓은 상태에서 이불을 덮지 말아야 안전하다고 하니 이 점 꼭 기억해주세요!


또한 전기장판 온도조절기가 전기장판 위에 올려져 있게 되면 센서가 고장이 나서, 온도를 감지하지 못해 온도가 높은데도 계속해서 온도가 올라갈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과열로 화재가 발생하게 될 수 있으니 주의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전기장판을 장시간 사용하거나 외출하게 될 경우엔 반드시 전원 플러그를 뽑아 과열로 인한 화재를 예방해야 한다는 사실!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전기장판! 화재 예방, 모두의 안전을 위해 알려드린 점들을 꼭 유념해주시길 바랄게요^^



한 번 더 확인! 전기난로 안전 이용법



전기난로를 이용할 때엔 충분한 안전 거리를 유지하여 설치하고, 주변의 인화성 물질을 모두 제거해주셔야 한답니다. 또, 난로 주위에선 세탁물을 건조하는 행동이 절대 금지이며, 커튼이나 가연물질이 난로에 닿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요. 난로 주변에는 어린이만 남겨둔 채 자리를 뜨거나 외출하는 것을 삼가고 불을 일으킬 수 있는 ‘성냥’이나 ‘라이터’ 등은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아주 사소한 것 같은 전기난로 안전 이용법이지만, 이 사항들만 기억해둔다면 화재 위험을 확- 줄일 수 있으니 이용하면서 한 번 더! 확인해보도록 해주세요.^^



꼼꼼한 체크, 자동차 화재 예방법


요즘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자동차 화재! 뉴스에서 갑자기 달리던 차에 불이 붙는 소식, 여러분도 보셨나요? 자동차 화재 사건이 빈번해짐에 따라 자동차를 안전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두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자동차 화재의 원인은 여러 가지인데요, 전기배선의 합선이나 피복이 벗겨짐으로써 스파크가 튀기며 발생 되는 경우, 엔진이 과열되는 경우 등이 있다고 해요. 이러한 원인들을 예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답니다.


먼저, 오랜 시간 동안의 공회전자동차 화재를 일으키는 주범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자제해 주세요! 공회전 상태에서 악셀을 밟는 행동 역시 큰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해주셔야겠습니다. 또, 엔진룸에서 전선이 벗겨진 곳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하며, 부동액 냉각수가 적당량이 있는지 꼭 확인을 해주세요~!

 


지금까지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화재 위험에 대한 예방법을 알아 보았어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예방법들이었는데요! 예방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확인 또 확인’인 것 같습니다. ^^ 올 겨울도 안심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