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쏠쏠한 꿀팁
2016년 새해맞이 준비! 새해에 꼭 해야 할 일!
2016. 1. 4. 08:0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새롭게 맞이하는 2016년의 첫 월요일 즐겁게 맞이하고 계신가요? 2016년 새해에도 모두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새해를 맞이해 직장인들이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종 비밀번호 바꾸기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을 해주는 것이 좋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실제로 실천에 옮기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새해가 되면 이용하고 있는 비밀번호를 일괄적으로 변경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밀번호를 바꿀 때에는 연속된 숫자나 쉽게 연상할 수 있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안좋은 비밀번호의 대표적인 예로는 12345, password, qwerty 등이 있습니다. 좋은 비밀 번호로는 숫자, 영문, 특수문자 등을 혼합해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는 무엇보다 자신이 잘 떠올리거나 잊지 않을 수 있는 것도 중요하겠죠!




한 해 지출계획 준비하기


새해에는 달력을 보면서 한 해 동안의 대략적인 지출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습니다. 2015년에도 하이현한 해 동안의 지출 계획 하는 법을 알아 본 적이 있는데요.


한 해 동안의 명절이나 휴일, 기념일 등을 살펴보면서 저축 계획을 세워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한 날이 없는 달에는 지출을 조금 줄이고 기념일이나 휴가 기간에 지출을 늘리는 등 유동적으로 계획을 세워보세요! 2016년 휴일 알아보기 콘텐츠에서 확인한 대로 2016년에는 주말과 이어지는 연휴도 많기 때문에 여행 등으로 지출이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되니 지출 계획에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밀린 집안 청소, 정리 하기


새해가 되면 새로운 마음으로 집안 청소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집안에 쌓아둔 짐도 정리하고 침대보나 베개 커버 등을 바꿔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겨울철에는 날씨가 추워져서 환기도 잘 하지 않게 되는데요. 새해에는 환기도 시켜주면서 집안에 쌓인 먼지도 털어 보는 것도 좋겠죠^^ 얼마 전에 소개해 드린 건강을 위해 겨울철 실내공기 관리하기 콘텐츠도 참고해보세요^^


또한 겨울철에는 가습기로 습도를 맞춰주는 것이 좋은데요. 가습기를 활용하기 전에도 미리 잘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새해에는 밀린 집안 청소와 정리를 하면서 새로운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해보세요^^



하이현이 소개해 드린 2016년 새해에 꼭 해야 할 일! 평소에도 챙기면 좋겠지만 깜빡하고 잊고 지나 가는 것들을 새해에는 하나씩 챙기시길 바랄게요. 2016년에는 항상 즐겁고 계획하신 일들도 잘 이루시길 바랍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