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주말엔 라이딩, 가을철 자전거 라이딩 코스 추천
2013. 9. 6. 08:30



안녕하세요! 현대해상 블로그 지기 하이현입니다.^^ 삼복더위와 입추가 지난 후에도 사그라지지 않는 불볕더위로 많이 힘들어 했었는데, 요새는 선선해서 참 살맛 나네요. 날씨가 좋아서 일까요? 집에만 있기 싫어 몸이 근질거리기 시작합니다!^^ 저 하이현자전거 타기아웃도어 스포츠 등 야외활동을 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주말마다 자전거 라이딩도 하고 사진도 찍는 등 나름 알차게 여가 시간을 보내고 있답니다. 


자전거 라이딩할 때 바람을 가르는 그 기분이란~~ !! ^_^ 말로만 들으면 라이딩 계의 고수같죠?^^ 현실은 주말이나 퇴근 후 시간을 내서 짬짬이 자전거를 타는 아주아주 초보 라이더인데 말이에요. ㅎㅎ 가끔 라이딩하는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면,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를 추천해 달라 요청하곤 하는데요. 추천해 주시는 라이딩 코스가 몇 가지로 축약되더라고요!! 가만히 있을 하이현이 아니죠? 진짜 라이더들에게 추천받은 완소 자전거 라이딩 코스를 정리해 봤답니다. 


이제부터 알려드릴 테니, 모두 집중하시기에요! 참~! 라이딩 전에 알아야 하는 매너&안전 라이딩 기본수칙 숙지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도심 속의 숨겨진 매력포인트, 여의도 둘레길


가장 먼저 알려드릴 완소 자전거 코스는 여의도 둘레길입니다. 국회의사당에서 가까운 여의도 둘레길은, 여의도 전체를 한 바퀴 순환하는 8km 코스로 구간이 별로 길지 않아서 저 같은 초보자들이 가볍게 라이딩하기 좋답니다. :) 특히 한강 변 쪽으로는 여의도 한강공원 자전거도로와 이어지고, 여의도 안쪽으로는 샛강생태공원 자전거도로로 이어져 있어 도심에서 숲 속을 달리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 교외 지역까지 나가시는 것 자체가 부담스럽거나, 가볍게 라이딩하고 싶으실 때 가보신다면 참 좋을 것 같아요. ^^ 혹, 갑작스럽게 여의도에 방문하셨을 경우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 자전거 대여소를 이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에요:-) 


* 서울시 자전거 도로를 제대로 즐기려면?

서울시가 운영하는 자전거 종합 홈페이지에서 서울시 자전거 도로 지도자전거 안전교육, 자전거 문화교육, 자전거 도로 이용자가 추천하는 코스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소래 포구와 소래습지생태공원의 매력을 담은 인천 소래길


두 번째로 알려드릴 완소 자전거 코스는 인천소래길입니다. 다양한 생물군락지 및 철새도래지인 소래습지생태공원은 자연학습장과 천일염 전시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합니다. 소래길이 끝나는 곳에는 소래포구가 있어 라이딩 이후 다양한 해산물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즐거운 라이딩 이후 맛난 해산물이 우릴 기다려요!! ^^) 소래길은 영동고속도로와 광역시도 사이에 6m 폭으로 조성되어 있어 일반 공원의 자전거길보다 넓고 왕복으로 통행할 수 있어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길이도 4.4km로 적당한 코스이고요:) 선선한 바람도 맞고,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는 인천 소래길 코스~ 꼭 즐겨 보세요!



<출처: Flickr by MIKI Yoshihito (´・ω・)>



수향 8경을 즐기며 달리는 경인 아라뱃길


세 번째 완소 자전거 코스는 경인 아라뱃길입니다. 한강 하류의 행주대교에서 서해로 이어지는 아라뱃길을 따라 라이딩하다 보면, 아라뱃길의 으뜸 경관인 수향 8경을 볼 수 있답니다.^^ 수향 8경이 무엇이냐고요? 서해, 아라인천터미널, 시천나루터, 아라폭포, 수향원, 두리생태공원, 아라김포여객터미널, 아라한강둔치수향 8경이라고 합니다. :) 이중 아라폭포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폭포로 그 자태만 보고 있어도 마음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어요. 아라뱃길을 달리다 보면 유람선보다 빨리 달리겠다고 경쟁하는 가족 라이더들도 볼 수 있는데요~ :) 그 모습이 너무 화목하고 아름다워 보이더라고요! 혹시 경치 좋은 곳에서 유람선과 경주하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강추~ 합니다. :) 





<출처 : Flickr by paulhami>



북한강의 아름다움과 물 위를 달리는 짜릿한 쾌감이 가득한 하늘강길


네 번째 완소 자전거 코스는 하늘강길 입니다. 저 하이현도 잘 몰랐는데, 북한강의 자전거 도로는 크게 춘천과 화천 구간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하네요. 그중에서 춘천 구간이 바로 하늘강길! 이름 탓에 오르막이 많을 것이라고 오해를 많이 받는 코스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초보자도 무리 없이 라이딩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그래서 가족끼리 오시는 분들이 많아요. 근처에는 애니메이션 박물관도 있어서 아이들도 참 좋아하고요.^^ 선매대교에서 문학공원으로 향하는 구간에는 북한강 강물 위에 데크를 띄워두어서 물 위를 달리는 짜릿한 기분까지 느낄 수 있으니 꼭 달려보세요!. :)



서해 5대 낙조와 함께하는 금강 곰개나루길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완소 자전거 코스는 금강 곰개나루길이에요. 곰개나루길 금강 변을 따라서 라이딩하는 코스인데요. 아주아주 멋진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게 포인트입니다! 중간에 곰개나루 캠핑장도 있어서 주말 가족 여행으로 캠핑과 함께 라이딩을 즐기는 분들이 많답니다. 또 인근의 함라산 자전거 도로와도 바로 연결되어 있어서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어요. ^^ 만약 대중교통을 이용하신다면, 익산 KTX를 이용하시면 되고, 차량으로 가실 경우 연무 IC에서 나와 724번 지방도를 이용해서 웅포보건지소 맞은편으로 가시면 된답니다!



지금까지 자전거 애호가에서부터 초보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자전거 도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멋진 풍경도 좋지만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것이 최고죠~ 이번 주말, 소중한 사람과 함께 라이딩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