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머그컵부터 종이없는 팩스까지, 현대해상의 7가지 녹색 생활습관
2013. 8. 13. 08:30




짜잔! 컵샀다! 환경보호 위해 예전부터 종이컵 대신 머그컵을 사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나, 오늘은 하반기를 함께할 예쁜 머그컵을 구매했다. *_* 빛깔부터 곱지 않은가!!! 내가 설거지하기 좀 귀찮아도 종이컵을 쓰는 이유는 건강과 환경을 위해서다! 종이컵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환경호르몬이 발생해 안좋다는건 익히 알려진 사실. 일회용 컵을 자연분해 하는데도 자그마치 20년이나 걸리기까지 하고, 여러모로 머그컵을 사용하는게 낫다. 게다가 시즌마다 머그컵 바꾸는 재미도 쏠쏠하지 않은가. 여름에는 투명한 콜드컵! 겨울에는 따뜻한 머그컵! (곧 환경을 생각하는 하이현의 친환경 머그컵 에디션을 공개해야지ㅎㅎ)





요즘 회사에서도 머그컵 사용이 한창이다. 내심 '내가 주도한거 아니야?' 라며 뿌듯해 하고 있었는데 원래 회사 분위기가 그렇다는.. ㅎㅎ;; 머그컵 사용을 적극 권장하는 울 회사는 개개인에게 이름표 스티커를 나눠준다. 세븐 그린 해빗 스티커에 이름을 써 붙이는 것이 포인트! *_* (새 에디션 머그컵에도 붙여줘야지^.^) 암튼 회사에서도 여러모로 환경보호에 힘쓰고 있다. 


TV 프로그램 '인간의 조건'에서 쓰레기 없이 살기 등 'OO없이 살기'라는 주제로 재밌는 에피소드를 만들어 내고 있는걸 보았다. 왠지 낯설지가 않았다는..^^; 사실 현대해상에서는 종이 없이 살기를 모토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름하야 페이퍼리스 오피스 구축! 컴퓨터 사용으로 종이 사용이 줄 것이라고들 생각하지만, 컴퓨터와 프린터의 역할은 따로 있는 법. 오히려 종이 사용이 늘어난다. ㅠㅠ 그래서 회사 내부에서는 종이와 잉크사용을 줄이기 위해 전사적으로 이미지 팩스를 사용한다. 이미지 팩스란 팩스 내용을 PC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보고나서 필요하면 그때 프린트하면 되니까, 불필요한 종이의 낭비를 막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 그리고 플래너분들께서 보험계약 청약서에 상세 서명을 받다보면 종이를 꽤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이를 태블릿PC의 전자펜으로 직접 서명하는 방식으로 바꿔 진행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종이서류가 많이 절감되고 있다는 사실!! *_*



이런 활동들은 모두 7가지 생활습관 이라는 7 Green Habits의 일환이다. 불필요한 전기 사용 자제부터 4층 이하 걸어다니기까지~ 일곱가지 Green Habits 실천하다보면 살도 빠지는 느낌이 들어 좋다^^; 요즘 같은 전력난에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력난 예방을 위해 사무실 온도 26도 유지하기에 동참하고 있는 중. 덕분에 미니 선풍기가 인기다! 원래 시골처녀가 어울리는지 나는 에어컨을 조금만 오래 쐬도, 코가 맹맹~하고 감기가 들기 일쑤다. 그래서 실내 온도 유지에도 불평하지 않고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활기차게 보내는 중이다.


최근에 내가 환경보호나 친환경제품에 관심이 많이 가서 그런지 보험도 친환경적인 보험에 관심이 많이 간다. 그래서 주변 지인들이나 고객들에게 친환경적 보험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당연히 현대해상으로다가 ㅎㅎ 친환경적인 보험에는 약관을 메일로 받아 종이 사용량을 줄이는 ‘파워 Eco 운전자보험’이 있다. 

 

 

 


가족 모임에서도 친환경 보험에 대해서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그 때 막내 이모부가 ‘Hicar 자동차 보험과 파워Eco 자동차보험은 뭐가 다르냐고’ 질문을 하셨다. (업무가 끝나고 나서도 왠지 계속 업무를 보고 있는 듯한 기분은 나만의 생각인 건가~^^;; 그래도 언제나 친절히~) ‘파워 Eco 자동차보험’은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등 환경을 생각하는 드라이버에게 초년도 보험의 1%를 할인 해주는 친환경적인 상품이라고 말씀 드렸다. 환경만 생각해도 할인받을 수 있다니!! 


현대해상은 대외적으로도 국제연합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에 가입하여 활동하는 등, 친환경적인 기업이 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모여 최근 국제표준 '환경인증 ISO14001'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암튼, 현대해상에 근무하고 있는 구성원으로서 스스로 당당해지는 기분이 든다. 


앞으로도 회사에서나 외부에서나 언제나 환경을 생각하며 작은 부분이라도 실천하는 의지를 지니며 생활해야겠다. 오늘 일기 끄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