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휴가가는 길 차가 멈췄다!? 긴급출동서비스 + 차량관리요령!
2013. 7. 23. 08:30


드디어 떠난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 지난번에 친구들과 계획했던 여행을 다녀오기로 했다. 목적지는 강원도! 푹 쉬면서 바다도 구경하고 물놀이도 하면서 좋은 공기를 마실 생각을 하니 떠나기 전부터 설레였다. 원래 운전 담당은 나, 하이현이였지만 새 차를 뽑은지 얼마 안된 친구의 차를 타고 가는 거라 다행히 운전은 피할 수 있었다.

 

미리 준비해 놓은 음악도 틀고(바운스~바운스~), 필수 코스 휴게소에 들러 맛있는 음식도 먹고, 중간중간 풍경도 감상하며 힐링링의 시간을 가졌다. 목적지 강원도에 거의 다다를 무렵.... 갑자기 자동차 시동이 꺼졌다!!! 순간 깊은 정적과 함께 차근차근 침착하게 시동을 켰다. 그런데 한 1km를 못가 또 시동이 꺼지는게 아닌가!!! 두번이나 반복되니 정말 아찔했다. 단, 얼마전 여성운전자교실에 참석해서 배웠던 내용을 차근차근 되짚어가며 실행에 옮겼다!! 아찔했지만 뿌듯하기도 한 이상한 기분였다.^^; 역시 배워두면 다 ~ 쓸모가 있다!! *_*


<출처: Flickr by andrijbulba>


일단 차를 도로 우측 가장자리 갓길에 세웠다. 비상점멸등을 켜고 자동차의 보닛을 열어 고장 난 차 임을 표시했다. 다행히 트렁크에 휴대용 경고 표지판이 있었다. 100m 즈음 후방에 고장 차량 표지를 설치했다. 유난 떠는거 아니냐는 친구도 있었지만, 이런 위험신호 하나가 큰 사고로 이어진다!! 그리고 포인트! 긴급출동 서비스를 호출했다. 


땡볕 도로 위, 다행히도 사고는 나지 않은데에 친구들과 안도의 한숨+수다를 떨고 있는데.. 슬슬 더워져왔다. 아스팔트 위에 시동 꺼진 차라 그런지 더위가 더욱 엄습해 왔다. 그런데 채 10분이 되지 않아 견인차가 왔다. 정말 빠른걸?! 우리회사 서비스지만 급출동 서비스의 출동 스피드에 좀 놀랐다.  

 

현대해상에서 나온 직원분을 휴양지에서 보니 괜히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반가워 할 상황이 아니었지만 말이다;;) 친구는 현대해상 보험을 들어놓길 잘했다며, 새삼 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함께 절감할 수 있었다. 덕분에 나도 으쓱으쓱~ 여름 휴가철에는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주요 휴양지까지빠르게 출동하니, 체크체크~! 


차 시동이 왜 꺼진건지 이유를 물었더니 연료 필터 때문이란다. 무더운 여름철, 사람들과 똑같이 차도 장거리 운전이 힘겹다고 한다. 이만하길 정말 다행이라며, 출발 전, 타이어 공기압, 연료 필터 등을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는 긴급출동 서비스 직원의 핀잔을 듣고 아차~ 싶었다. 여름철, 특히 휴가철 차량 점검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배웠건만..ㅠ_ㅠ 긴급출동 서비스 직원분은 이렇게 중요한 점검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며 즐거운 휴가를 안전하게 보내기 위한 여름철 차량관리요령을 알려주셨다. 적어놓고 외우고 또 외워야지~

 


<현대해상 좋은 블로그, Hi가 알려드리는 여름철 차량관리요령!>

 

 

1. 차량 내 이상 고온 주의

- 여름철 많이 사용하는 에어컨을 가동할 때는 처음은 강하게, 이후 약하게 조절하면 효과적이다.

- 갇혀 있던 더운 공기가 빠져나가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냉각될 떄까지 창문을 약간 열어두어야 한다.

- 노트북, 라이터 등 고온에서 변형 또는 폭발위험이 있는 물건은 차안에 놔두지 않는다.


2. 차량 배터리 관리

- 차량 정차 시에는 전기장치(헤드라이트 등)를 먼저 끄고 난 후 시동을 끈다.

- 피복이 벗겨지거나 헐거운 전선이 없는지 배터리의 배선을 자주 체크한다.


3. 자동차 침수 예방

- 강변이나 하천, 그리고 계곡이나 저지대 등에는 주차를 피한다.

- 집중 호우가 예상되는 지역에서는 자동차 운행을 최대한 자제한다.

 

 

목적지에 거의 도착해 발생한 사고라 그나마 다행이지, 고속도로 같은 곳에서 이런 일이 생겼다면..... 으…끔찍하다. 이런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서비스 기사님이 유용한 정보를 하나 더 주셨다.

 

 

012

 

 바로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 그것도 무상점검을 바로 휴양지에서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다. 8월 2일부터 사흘간 해운대, 경포대, 대천, 격포 해수욕장 등 유명 휴양지에서 30개 항목에 걸친 차량 무상점검과 에어컨 가스를 보충해준다고 한다. 현대해상에서 운영하는 차량무상점검서비스는 현대해상 가입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가입고객, 미가입 고객 등 누구나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이 훈훈한 배려심이란!!


 


<현대해상 차량무상점검서비스> 자세히 보기


스트레스 풀고 놀러가서 사고가 나면 매우 난감하다. 그런데 지면이 뜨거워지는 여름철에는 이런일이 생각보다 잦아진다. 긴급출동 서비스차량무상점검서비스를 알아두면 안심일거 같다.^^ 휴가지에서 휴가도 즐기고 무상점검 서비스도 받는다니 큰 비용 들이지 않고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어 1석 2조! 앞으로 자동차 운전도 조심히 하고 특히 장거리 운전을 하기 전에는 차량 점검을 꼭 받았는지 확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