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겨울철 심해지는 관절염! 원인과 예방법은?
2019. 1. 16. 08:00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이면 관절염으로 고통 받는 분들이 늘어난다고 해요. 추위가 심해질수록 무릎 통증은 더욱 심해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대로 방치하면 퇴행성관절염으로 이어지고, 심해질 경우 값비싼 치료까지 필요해지는 관절염! 오늘은 퇴행성 관절염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가장 흔히 발행하는 관절염은 바로 퇴행성 관절염인데요.


퇴행성 관절염이란 무릎 뼈를 감싸고 있는 관절의 연골이 손상되거나 퇴화되면서 뼈가 서로 맞닿아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말한답니다. 걸을 때 통증이 느껴지거나 무릎 주변의 뻣뻣한 느낌, 체중이 실릴 때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면 퇴행성 관절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퇴행성 관절염을 비롯한 무릎 통증들은 겨울에 되면 심해지는데요~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면 뼈와 뼈 사이의 윤활유 역할을 해주는 관절액이 굳게 된답니다. 동시에 근육과 인대,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유연성이 떨어지게 되죠. 이로 인해 겨울이 되면 무릎 통증이 더욱 심해지고 관절염 증상을 더욱 악화되는 것이랍니다!



퇴행성 관절염 증상이 심할 경우, 인공관절 삽입과 같은 고비용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 생활 습관을 통해 통증을 개선하고,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할 수도 있어요.


① 표준 체중 유지하기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경우, 관절에 무리를 주고 연골이 파괴되기 쉬워요. 몸무게가 많이 나간다면 다이어트를 통해 표준 체중으로 관리하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요.


② 매일 30분 이상 운동하기 


조깅이나 가벼운 등산, 수영과 같이 본인에게 맞는 운동을 꾸준히, 적당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③ 오랜 시간 쪼그려 앉거나 무거운 것을 들지 않기 


쪼그려 앉는 자세는 무릎에 큰 무리를 줄 수 있어요.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것도 마찬가지랍니다.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는 행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④ 온찜질해주기 


관절에 통증이 느껴질 경우, 그대로 방치하지 마시고 따뜻한 수건으로 온찜질을 해주는 것을 추천드려요.


 조기 진단받기


혹시 관절염이 의심된다면 조기에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아요. 나이가 들어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한다면 나중에 더욱 큰 치료가 필요하게 될 수도 있답니다.



오늘은 겨울철 더욱 심해지는 관절염의 원인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관절은 한번 손상되면 자연적으로 회복되기 힘들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답니다! 오늘 현대해상이 알려드린 관절염 예방법을 꼭 숙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