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Hi, 현대해상/현대해상 소식
가족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국립현충원 봉사활동 실시!
2018. 9. 27. 08:00


현대해상은 매 분기 직원 및 하이플래너, 그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난 9 8일 토요일 현대해상 가족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인 하이라이프 패밀리 봉사단의 나라사랑 국립현충원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이번 나라사랑 국립현충원봉사활동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추석맞이 현충원 묘역정화 활동으로 진행되었으며, 자발적으로 신청한 직원 및 하이플래너 34가족, 10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먼저, 현충원 해설사님의 간단한 현충원 소개 후 가족 봉사단은 ‘호국전시관’ 관람을 시작하였습니다. ‘호국전시관’은 일제강점기부터 현재까지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웅들을 다양한 영상과 최신 디지털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봉사활동 전 전시관 관람을 통해 오늘 우리가 활동할 곳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시관 관람 후 현충탑으로 이동한 가족 봉사단은 경건한 마음으로 참배하였습니다. 현충탑 참배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충의와 위훈을 기리기 위하여 예를 표하는 의식입니다. 가족 봉사단은 참배하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에 대하여 추모,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습니다.



참배를 마치고, 가족 봉사단은 활동 묘역으로 이동하여 잡초제거, 묘비 닦기, 헌화 등 묘역 단장 활동을 하였습니다. 현대해상은 국립현충원과 2013년부터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자매결연 묘역인 16번 묘역을 관리해오고 있었습니다.



이번 나라사랑 국립현충원봉사활동 또한 자매결연 묘역인 ‘16번 묘역을 중심으로 실시하여 봉사활동과 더불어 나라사랑의 마음가짐을 되새기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현대해상 직원 및 하이플래너들은 활동 후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돌아가신 분들이 잠들어 계신 곳을 깨끗하게 정리해드리니 정말 보람되고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 ‘나라사랑의 마음을 다시 한 번 더 되새길 수 있는 뜻 깊은 봉사활동이었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현대해상은 앞으로도 가족과 사회에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당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