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_btn

새롭게 추천하는 글

more_btn_ico

많이 본 인기

more_btn_ico
유익한 정보/튼튼한 건강
울긋불긋 골칫덩어리! 성인 여드름의 원인과 관리법
2018. 8. 24. 08:00


내 피부의 불청객 성인 여드름! 여드름을 방치하거나, 제대로 관리하지 못할 경우 흉터가 남고 모공도 넓어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울긋불긋한 골칫덩어리 성인 여드름의 원인과 관리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수면부족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코티솔과 안드로겐이라는 호르몬을 분비시켜요. 이 호르몬이 피지선을 자극하여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스트레스로 인한 성인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를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적절한 취미활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해보는 것도 좋겠죠~


특히 규칙적인 운동과 같은 취미 활동은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를 배출하여 성인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답니다. 더불어 자기 전 향초로 향기 테라피를 하거나,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여 성인 여드름을 예방해 볼 수 있습니다.



매일 빼놓지 않고 사용하는 핸드폰! 핸드폰 액정은 먼지, , 메이크업 잔여물 등이 묻어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랍니다. 전화 통화 시에 핸드폰에 피부가 직접적으로  닿거나, 핸드폰 사용 후 피부를 손으로 만질 경우 핸드폰의 세균이 피부로 옮겨오게 되는데요~ 이 세균들이 피부에 염증 반응을 일으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핸드폰 액정의 세균으로 인한 성인 여드름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는 향균 물티슈 등으로 핸드폰 액정을 주기적으로 닦아주어야 합니다. 또한, 핸드폰을 만지고 난 후에 피부를 만지는 것을 삼가 하는 것이 좋아요!



과자, 아이스크림, 젤리, 마카롱 등에는 많은 양의 설탕이 들어가는데요~ 무심코 섭취한 달달한 간식들로 당분을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죠. 당분은 모공에 먼지와 세균을 가두어두고, 과도한 피지를 생산시켜 여드름을 발생하게 한답니다


성인 여드름을 줄이기 위해서는 당분 섭취를 줄이고, 과일과 채소 섭취량을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킨, 피자, 패스트푸드 등 기름진 음식은 피지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가급적 너무 자주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 D를 섭취하는 것도 성인 여드름 예방 및 증상 호전에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달걀 노른자와 생선 등의 식단을 통해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답니다.



유분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면 모공이 쉽게 막히게 되는데요~ 모공이 막힐 경우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모낭충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된답니다. 모낭충으로 인해 염증이 생겨 여드름이 발생하는 것이죠.


유분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메이크업이 모공을 막지 않도록 클렌징을 더욱 꼼꼼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세안 시에는 미지근한 물로 모공을 열어 준 후 자극이 적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모공 브러쉬 등을 이용해 모공 속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씻어주는 것도 좋겠죠! 다만,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모공 속 노폐물 배출을 감소시켜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매일 사용하는 퍼프나 브러쉬 등의 메이크업 도구를 방치할 경우, 세균이 번식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퍼프는 전용 클렌저 등을 통해 깨끗하게 세척해서 사용하고, 주기적으로 새 것으로 교체해야 여드름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내 피부의 불청객인 울긋불긋 골칫덩이 성인 여드름의 원인과 관리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현대해상과 함께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가꿔보세요!